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1 no.5, 2011년, pp.3 - 11
The learning by computer games, is in the spotlight as an effective education method for the game generation. The current design methods for educational games is to design all needed game elements and learning elements which should be included in. So to design an educational game for motivation an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육용 게임이란? | 교육용 게임은 학습, 훈련, 개발, 이해와 같은 교육목적을 위한 게임이다[3]. 교육용 게임은 학습자들에게 재미와 몰입을 통해, 학습의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여, 능동적인 학습참여와 효과적인 교육목표를 추구한다[3]. | |
교육용 게임은 어떤 목표를 추구하는가? | 교육용 게임은 학습, 훈련, 개발, 이해와 같은 교육목적을 위한 게임이다[3]. 교육용 게임은 학습자들에게 재미와 몰입을 통해, 학습의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여, 능동적인 학습참여와 효과적인 교육목표를 추구한다[3]. 본 논문에서 다루고자하는 G러닝(Game based Learning, 게임중심학습)은 게임을 활용하여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주면서 학업의 성취를 도모하는 교수. | |
게임세대들에게 적합한 교육방법들 중에 하나가 게임을 통한 교육인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게임세대들에게 적합한 교육방법들 중에 하나가 게임을 통한 교육이다[2]. 왜냐하면 게임은 게임세대들의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잘 수용할 뿐 아니라 현 사회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속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2]. |
John C. Beck, Mitchell Wade, "Got Game: How the Gamer Generation Is Reshaping Business Forever", 1st Ed., p.17,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2004.
Marc Prensky, "Digital Game-Based Learning", Paragon House Ed., p.52, Paragon House, 2007.
위정현, 조두영, "수학 교과에서 G러닝이 학습자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0권 제6호, pp.37-45, 2010.
Bradley D. Cress, "Design and Development of a Digital Game-Based Learning Module on Transportation", A Thesis of Master of Education the Graduate College of Bowling Green State University, 2009.
Nor Azan Mat Zin, Azizah Jaafar, Wong Seng Yue, "Digital Game-based learning model and development methodology for teaching history", WSEAS Transactions on COMPUTERS, Vol. 8, Issue 2, pp. 322-333, 2009.
Willian R. Watson, "Formative Research on An Instructional Design Theory for Educational Video Games", Retrieved May 7, 2010, from http://www.indiana.edu/-syschang/decatur/doc uments2/formative_resrch_isd-theory_edvideog ames.pdf.
Sonny E. Kirkley, Steve Tomblin, Jamie Kirkley, "Instructional Design Authoring Support for the Development of Serious Games and Mixed Reality Trainging", Proceedings of Interservice/Industry Training, Simulation, and Education Conference (I/ITSEC), 2005 Paper No. 2420, 2005.
Alan Amory, "Game object model version 2: a theoretical framework for educational game development",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 Development, Vol. 55, No. 1, pp. 51-77, 2007.
Laura Ermi, Frans Mayra, "Fundamental Components of the Gameplay Experience: Analysing Immersion", In Proceedings of the DiGRA conference Changing views: worlds in play (Vancouver, Canada). DiGRA, 2005.
M. Csizkszentmihalyi,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Harper Perennial, 1990.
B. Paras and J. Bizzocchi, "Game, Motivation, and Effective Learning: An Integrated Model for Educational Game Design, " in Digra. Vancouver, Canada, 2005.
TSR "Dungeons & Dragons", 2nd Ed. TSR, 1995.
Jesse Schell, "The Art of Game Design: A Book of Lenses", Morgan Kaugmann Pub. 200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