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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8 no.1, 2011년, pp.4 - 10
대한조선학회 (대한조선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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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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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한국, 유럽의 특허 출원 횟수는 전체 차세대 선박 관련 특허에서 어떠한 비중을 가지고 있는가? | ○ 다음으로 일본특허가 47건으로 전체의 18%를 차지하였으며, 한국특허와 유럽특허가 각각 13%, 1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특허의 양적 측면과 질적 측면의 분석 지표로 무엇을 이용하는가? | ○ 특허의 양적 측면의 분석 지표로는 특허 건수, 특허활동지수(Activity Index)를 이용하였으며 질적 측면의 분석 지표로는 인용도지수(Cites Per Patent), 특허영향지수(Patent Impact Index), 기술력지수(Technology strength), 시장확보지수(Patent Family Size), 과학적 연계성(Science Linkage)을 각각 이용하였다. | |
한국, 일본, 유럽 특허 및 미국특허(미국공개특허 제외)를 바탕으로 차세대 선박 기술의 세부 기술별 특허건수는 어떠한가? | ○ 한국, 일본, 유럽 특허 및 미국특허(미국공개특허 제외)를 바탕으로, 차세대 선박 기술의 세부 기술별 특허건수를 살펴보면, CNG 운반선용 High pressure flexible riser 기술 분야가 84건으로 30%, 화물창 및 Gas dome 설계/생산기술 분야가 56건으로 20%, CNG 운반선용 다실린더 동시 충진/하역 제어 기술 분야가 52건으로 18%, CNG 운반선용 대형화물창내 폭발 제어 기술 분야가 36건으로 13%, CNG 운반선용 Jumbo 실린더 설계 및 경량화 기술 분야가 19건으로 7%, Total BOG Control 기술 분야가 16건으로 6%, CO2 Loading system 기술 분야가 9건으로 3%, Cargo Handling System 설계 기술 분야가 5건으로 2%, CO2 수송선의 배출가스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 분야가 4건으로 1%를 차지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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