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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플랜트 저널 = Plant journal, v.7 no.2, 2011년, pp.44 - 51
박진철 (한국동서발전(주)) , 이재헌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문승재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Given the fact that the entire bituminous coal used for a boiler is imported, the supply of coal is often affected by the rise of international coal price. Moreover, coal suppliers have been diversified due to the competition among power generation companies for reducing costs and inexpensive sub-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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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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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석탄화력은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 연료측면에서 보았을 때 국내의 석탄화력은 크게 무연탄화력과 유연탄화력으로 나눌 수 있는데 무연탄화력은 발전원가가 높으며 연료의 발열량이 낮고 연소성이 좋지 않으므로 화력발전의 대부분은 유연탄화력이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보일러 연료인 유연탄을 전량 수입하는 운영 특성상 국제석탄가격 상승[2] 및 2001년 전력산업 구조개편으로 인한 발전사간의 경쟁이 심화되었다. | |
무연탄화력의 단점은? | 연료측면에서 보았을 때 국내의 석탄화력은 크게 무연탄화력과 유연탄화력으로 나눌 수 있는데 무연탄화력은 발전원가가 높으며 연료의 발열량이 낮고 연소성이 좋지 않으므로 화력발전의 대부분은 유연탄화력이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보일러 연료인 유연탄을 전량 수입하는 운영 특성상 국제석탄가격 상승[2] 및 2001년 전력산업 구조개편으로 인한 발전사간의 경쟁이 심화되었다. | |
당진화력 8호기 보일러를 대상으로 하여 USC 보일러에서 연소되는 연료의 변화에 따른 적정과잉공기비를 위한 성능 시험 결론은? | USC 보일러인 당진화력 8호기를 대상으로 한 연료별 적정과잉공기비 시험을 통해 MacquariePowder river 5:5 혼합연료 연소시와 SonomaMegaprima persada 5:5 혼합연료 연소시의 적정 과잉공기비는 13%이고 BHP Billiton-Powder river 4:6 혼합연료 연소시와 CentennialBatubara 3:7 혼합연료 연소시의 적정과잉공기비는 11%임을 알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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