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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해양 부식과 부식방지 장치
Apparatus on Corrosion Protection and Marine Corrosion of Ship 원문보기

한국표면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surface engineering, v.44 no.3, 2011년, pp.105 - 116  

김성종 (목포해양대학교 기관시스템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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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ps and offshore structures are exposed to harsh marine environments, and maintenance and repair are becoming increasingly important to the industry and the economy. The major corrosion phenomenons of metals and alloys in marine environment are pitting corrosion, stress corrosion cracking, cre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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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선박의 특징은 무엇인가? 선박에는 여객선, 화물선, 유조선, 군함, LNG선 및 특수목적선 등 다양한 선종이 있다. 이들은 각기 다양한 항로와 운항 조건에서 운항되며, 모든 운송수단 중 가장 부식되기 쉽다. 부식으로 인한 안전상의 위협과 건조비, 규모 등의 관점에서 20년 이상 장기간의 수명을 요하므로 내구성 향상을 위한 방식기술은 대단히 중요하다.
선박의 주요 부식원인은 무엇인가? 부식으로 인한 안전상의 위협과 건조비, 규모 등의 관점에서 20년 이상 장기간의 수명을 요하므로 내구성 향상을 위한 방식기술은 대단히 중요하다. 주요 부식원인은 염분이 포함된 대기 부식과 해수에 의한 부식, 선속에 기인한 침식부식, 프로펠러나 펌프 임펠러의 회전에 기인한 캐비테이션, 선체의 끊임없는 피로에 의한 부식피로 등이 있다. 실제 환경에서는 이들 인자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응력작용하의 부식이나 전기화학적 부식이 대부분이다.
선박에는 어떠한 선종이 있는가? 선박에는 여객선, 화물선, 유조선, 군함, LNG선 및 특수목적선 등 다양한 선종이 있다. 이들은 각기 다양한 항로와 운항 조건에서 운항되며, 모든 운송수단 중 가장 부식되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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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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