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대학에서 주어진문제를창의적으로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과과정의 예는 무엇인가? | 대학은 교육과정의 지식 수준에서주어진문제를창의적으로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이창의적문제 해결로서소개되었고창의설계라는교과과정을 개발해오고 있다. 사실 창의적 방법론은그리스로마시대에서산업혁명의시대를거치면서새로운문제들을해결하는방법으로 발전 진화해 왔다. | |
창의성이란 무엇인가? | 최근 사회적으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교육적 화두는 개인은 물론 그룹이나 조직의 창의성 교육이다. 창의성이란 시대적 배경이나 역사적 흐름에 따라 혹은 학자의 철학에 따라 다르게 정의될 수 있지만 대체로 새로운 기능이나 제품을 창출함으로써 그 결과물이 인류역사에서 진보적이고 시장가치를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기여한 창의적 인간활동으로 정의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란 엔진의 발명과 같은 시대의 획을 이루는 큰 세기적 발명(Creativity or H)일 수도 있고 생활 속의 사소한 개량품들(creativity or h)일 수도 있다. | |
최근 사회적으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교육적 화두는 무엇인가? | 최근 사회적으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교육적 화두는 개인은 물론 그룹이나 조직의 창의성 교육이다. 창의성이란 시대적 배경이나 역사적 흐름에 따라 혹은 학자의 철학에 따라 다르게 정의될 수 있지만 대체로 새로운 기능이나 제품을 창출함으로써 그 결과물이 인류역사에서 진보적이고 시장가치를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기여한 창의적 인간활동으로 정의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