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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1 no.10, 2011년, pp.875 - 882
정성필 (자동차부품연구원) , 정원선 (자동차부품연구원) , 박태원 (아주대학교 기계공학부)
In this paper, the finite element analysis model of the mult-axial wheel durability test configuration is created using SAMCEF. Mooney-Rivlin 2nd model is applied to the tire model, and the variation of the air pressure inside the tire is considered. Vertical load, lateral load and camber angle a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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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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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휠이 보유해야할 것은? | 자동차용 휠은 주행 시 작용하는 각종 하중에 의한 응력을 견딜 수 있는 강성은 물론, 차량 부품으로서의 요구 수명도 보유하여야 한다. 따라서 휠은 제품 개발 후 규격에 준하는 내구성을 평가하는 시험을 한다. | |
자동차용 휠 내구성을 평가하는 시험의 일반적인 구성은? | 따라서 휠은 제품 개발 후 규격에 준하는 내구성을 평가하는 시험을 한다. 이 내구 시험은 일반적으로 ‘굽힘 모멘트 내구 시험(CFT)(1)’과 ‘반경 방향 부하 내구 시험(RFT)(2)’이 있으나, 이러한 실험은 일방향 단축 시험(uni-axial test)으로써 시험 환경이 실차 주행환경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다(3). 또한 현재의 시험방법으로는 필드에서 크랙이 발생하는 현상을 재현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3), 유럽과 미국의 완성차 업체에서는 복합축 휠 내구 시험 장비를 제작하여 휠의 내구 성능을 평가하고 있다. | |
복합축 내구 시험기가 차량 주행 중에 휠조립체에 인가되는 부하를 보다 실제적으로 휠에 적용시킬 수 있는 이유는? | 또한 현재의 시험방법으로는 필드에서 크랙이 발생하는 현상을 재현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3), 유럽과 미국의 완성차 업체에서는 복합축 휠 내구 시험 장비를 제작하여 휠의 내구 성능을 평가하고 있다. 복합축 내구 시험기는 기존의 단축 제어만 가능했던 시험 장비와는 달리 수직하중(radial load), 횡하중(lateral load) 및 캠버각(camber angle)등 3자유도의 다축 시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 주행 중에 휠조립체에 인가되는 부하를 보다 실제적으로 휠에 적용시킬 수 있다(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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