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16 no.12, 2012년, pp.2785 - 2791
김형일 (나사렛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 윤현님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여자캠퍼스 디지털정보과)
In this paper, a method for automatic classification of learning objects is proposed for effective management and reuse of learning contents. Proposed method will create cohesion of learning objects using cases of learning objects and perform automatic classification of learning objects by measurin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육환경에 따른 교육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교육환경에 따른 교육의 종류는 크게 대면교육과 가상교육으로 나뉘며, 교육자원에 대한 개발 및 관리에 효과적인 교육은 가상교육이다[1][2].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을 완화해 주는 가상교육의 장점으로, 미국은 가상교육의 이용을 촉진하고 있다[3]. | |
가상교육의 장점은 무엇인가? | 교육환경에 따른 교육의 종류는 크게 대면교육과 가상교육으로 나뉘며, 교육자원에 대한 개발 및 관리에 효과적인 교육은 가상교육이다[1][2].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을 완화해 주는 가상교육의 장점으로, 미국은 가상교육의 이용을 촉진하고 있다[3]. EU는 2001년부터 가상교육의 확산 및 교육개혁을 수행하고 있으며, 일본은 e-Japan 전략에서 가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
가상교육의 기반기술에는 무엇이 있는가? | 기반 기술은 가상교육에 적용 가능한 기술들로, 가상교육에만 특화되지 않은 일반적인 정보통신 기술을 의미한다. 기반 기술로는 동영상 및 사운드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관련 기술, 서버 및 클라이언트 관련 기술, 웹 관련 프로그래밍 기술 등이 있다. 공통 기술은 콘텐츠 생성 및 관리 기술, 학습에 대한 관리 기술 등으로 가상교육에 특화된 기반기술을 의미한다. |
S. A. Kerschenbaum, "Best Practices for Selecting Learning and Learning Content Management Systems," Proceedings of the Interservice/Industry Training, Simulation, and Education Conference, 2003.
S. Gutierrez and A. Pardo, "Sequencing in Web-Based Education: Approaches, Standards and Future Trends," Evolution of Teaching and Learning Paradigms in Intelligent Environment, 2007.
E. Guzman and R. Conejo, "Self-Assessment in a Feasible, Adaptive Web-Based Testing System," IEEE Transactions on Education, 2005.
Z. Cheng, S. Sun, M. Kansen, T. Huang and A. He, "A Personalized Ubiquitous education support environment by comparing learning instructional requirement with learner's behavior," Proceedings of the 19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Information Networking and Applications, 2005.
S. Retalis and A. Papasalouros, "Designing and automatically generating educational adaptive hypermedia applications," Educational Technology and Society on Special Issue on Authoring of Adaptable and Adaptive Educational Adaptive Hypermedia, 2005.
N. H. Lin, W. C. Chang, T. K. Shih and H. C. Keh, "Courseware Development Using Influence Diagrams Supporting e-Learning Specifications," Journal of Information Science and Engineering, 2005.
V. Carchiolo, A. Longheu, M. Malgeri, G. Mangioni, "An Architecture to Support Adaptive E-Learning,"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uter Science and Network Security, 2007.
M. Specht and D. Burgos, "Implementing adaptive educational methods in IMS Learning Design," Proceedings of the Adaptive Learning and Learning Design workshop, 2006.
G. B. Victor and A. R. Luis, "From SCORM to Common Cartridge: A step forward,"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uter and Education, Vol.54, pp.88-102, 2010.
A. Cristea, "Authoring of adaptive and adaptable educational hypermedia: Where are we now and where are we going?," Proceedings of The IASTED International Conference in Web-Based Education, 2004.
M. Specht and D. Burgos, "Implementing adaptive educational methods in IMS Learning Design," Proceedings of the Adaptive Learning and Learning Design workshop, 2006.
S. Gutierrez, A. Pardo and C. D. Kloos, "A modular architecture for intelligent web resource based tutoring systems," Proceedings of The Intelligent Tutoring Systems, 2006.
H. W. Lin, L. K. Shih, W. C. Chang, C. H. Yang and C. C. Wang, "A Petri nets-based approach to modeling SCORM sequence," Proceedings of the 2002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Multimedia and Expo, 2004.
H. W. Lin, W. C. Chang, G. Yee, T. K. Shih, C. C. Wang and H. C. Yang, "Applying Petri nets to model SCORM learning sequence specification in collaborative learning," Proceedings of the 19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Information Networking and Applications, 2005.
W. C. Chang, H. W. Lin, T. K. Shih and H. C. Yang, "SCORM Learning Sequence MOdeling with Petri Nets in Cooperative Learning," Proceedings of The 1st Workshop on SCORM Sequencing and Navigation, 2005.
C. D. Manning and H. Schutze, Foundations of Statistical Natural Language Processing, MIT Press, 199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