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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6 no.5, 2012년, pp.146 - 163
백정현 (전남대학교 의류학과) , 배수정 (전남대학교 의류학과, 생활과학연구소)
This thesis aims to present how to make secure the identity of the brand with enhancing the esthetic expression of the brand and making the ways of emotional communication in variety, through investigating closely the case of Prada representative of the typical brands that have established the uni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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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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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다 그룹이 지향하는 2가지 가치는 무엇인가요? | 프라다 그룹은 ‘프라다 엑셀런스(Parada Excellence)’라 불리는 장인정신과 ‘혁신적인 문화예 술의 추구’16) 라는 두 가지 핵심가치를 지향하며, 미우치아 프라다의 패션 철학인 클래식, 미니멀, 엘레 강스 중심의 미적 철학과 순수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예술과 문화를 활용하고 있는 특성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 |
프라다는 언제 세워졌나요? | 인터브랜드(Interbrand)의 ‘Best Global Brand 100(2012)’에 따르면, 프라다는 세계 100대 브랜드중 84위이며, 패션 브랜드만으로 세분하였을 때는 11번째이고, 럭셔리 패션 브랜드 중에서는 루이비통, 에르메스, 까르띠에, 버버리에 이어 5번째로 선정되었다. 프라다는 1913년 밀라노에서 마리오 프라다(Mario Prada)에 의해 설립되었고, 1970년에 손녀 딸인 미우치아 프라다(Miuccia Prada)가 가업을 물려받았으며 1978년 남편인 파트리지오 베르텔리 (Patrizio Bertelli)와 함께 가죽 액세서리 컬렉션을 시작하였고, 1988년부터는 여성복 컬렉션을 시작하 였다. | |
블랙 나일론 백은 언제 선보여졌나요? | 프라다의 혁신성과 창조성은 프라다가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된 계기가 된 블랙 나일론 백(Black Nylon Bag)에서도 엿볼 수 있는데, 이 가방의 소재인 포코노(pocono)는 나일론 방수 재질로 주로 낙하산이나 비옷을 포함한 군수품 제작에 사용되었던 것이다. 1985년 선보여진 이 백은 럭셔리 브랜드의 핸드백은 당연히 최고급 가죽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고정관념과 이탈리아 브랜드로서 왕실에 가죽가방을 납품했던 역사에 얽매이지 않고, 가장 값싼 소재로 세련되고 실용적이며 가장 현대적인 패션 아이템을 제작하여 시대를 앞서가는 발상의 전환을 보여주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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