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7 no.4, 2012년, pp.33 - 40
정문영 (상지대학교 경영학과) , 김계석 (상지대학교 경영학과)
The major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moderating role of affect intensity, an important individual difference variable, upon affect formation based upon PAD framework from the experience of some dimensions of tavel aency or company. Research findings from the analysis of empirical data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Holbrook와 Batra는 정서를 어떤 개념으로 보았는가? | Holbrook & Batra(1987)는 감정을 정서보다 더 포괄적인 개념으로 인식하였다. 이들에 따르면 정서는 좋아함/싫어함, 긍정적/부정적, 찬성/반대 등과 같이 일차원적 양극성 개념인 반면에 감정은 사랑스러움, 증오, 공포, 분노 등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보았다. Laverie, Klein, & Kleine(1993)도 감정이 긍정적, 부정적 유발성(valence)을 가질 뿐만 아니라 중립적인 것도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으로 보았다. | |
Larsen은 정서강도 또는 감성민감도를 어떻게 정의하였는가? | Larsen(1984)은 이러한 정서강도 또는 감성민감도를 ‘정서를 유도하는 자극에 대한 반응에 있어서 개인들이 경험하는 정서의 강도'로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는 척도 AIM(affect intensity measurement)을 개발하였다. 이후 Larsen et al. | |
Oliver는 호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정서와 감정을 어떻게 구분하였는가? | Oliver(1997)는 호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정서와 감정을 다음과 같이 구분하였다. 정서는 의식계(consciousness)의 인지적 영역을 다루는 사고(thinking)와는 반대되는 느낌(feeling)이라는 측면을 의미하며, 느낌에는 즐거움과 즐겁지 않음, 행복과 슬픔, 좋아함과 싫어함, 황홀(ecstasy) 등과 같이 신경-호르몬계에 의한 심리적이고 본능적인 감각들이 포함된다. 반면에 감정은 각성, 여러 형태의 정서, 정서에 대한 인지적 해석 등을 포함한다고 제안하였다. |
한국심리학회지 강혜자 13 1 207
소비자학연구 권익현 8 1 59
한국심리학회지 안신호 7 1 107
소비자학 연구 유창조 17 1 51
한국심리학회지 이만영 2 1 118
마케팅 연구 이학식 13 1 105
Journal of Retailing Dawson, S. 66 4 408
Journal of Retailing Donnovan, J. R. 70 3 283 10.1016/0022-4359(94)90037-X
Journal of Retailing Donnovan, J. R. 58 34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Hill, R 14 408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Holbrook, B. M 14 404 10.1086/209123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Jones, M. A. 6 3 129 10.1016/S0969-6989(98)00028-9
Journal of Travel Research Kendall, K. W. 1 29
Dissertation Abstract International Larsen, J. R 85 2297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Larsen, J. R 6 631 10.1016/0191-8869(85)90013-3
Journal of Research in Personality Larsen, J. R 21 1 10.1016/0092-6566(87)90023-7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Larsen, J. R 51 4 803 10.1037/0022-3514.51.4.803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Larsen, J. R 33 4 767 10.1037/0022-3514.53.4.767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Laverie, A. D. 20 70
Journal of Travel Research LeBlanc, G. 30 10 10.1177/004728759203000402
Journal of Travel Research Meidan, A. 2 26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Mengue, B. 3 2 1 10.1300/J073v03n02_01
Journal of Advertising Moore, J. D 25 37 10.1080/00913367.1996.10673498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Moore, J. D. 22 154 10.1086/209442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Oliver, L. R. 20 418 10.1086/209358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Persia, A. M 1 4 86
Journal of Travel Research Sheldon, R. J 3 8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Swinyard, W. R. 20 271 10.1086/209348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Yoo, C. 42 3 253 10.1016/S0148-2963(97)00122-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