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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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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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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식 장치가 주를 이루던 자동차 부품이 최근 전자제어 장치로 크게 변환되면서 차량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연구 개발 및 제품 생산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자동차의 부품에 소프트웨어가 탑재됨에 따라 공통 모듈의 재 사용성, 부품 호환성 등의 문제점이 생겨나게 되었고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업계 노력의 일환으로 AUTOSAR (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표준이 제정된다. 본 고에서는 자동차에 탑재되는 부가 서비스 개발에 있어 기본이 되는 전자장치용 소프트웨어의 표준 플랫폼인 AUTOSAR의 동향 및 이슈에 대해서 알아 본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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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AUTOSAR는 차량 ECU (Electronic Control Unit; 전자 제어 장치어〕탑재되는 SW 아키텍처와 개발 방법론을 표준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크게 자동차 SW 아키텍처 및 어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이들을 이용하여 전장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방법론, 소프트웨어 안전성을 위한 적힙성 테스트 분야로 나누어 표준화를 진행한다.
  • 본 절에서는 현재 AUTOSAR에서 유지하고 있는 표준의 버전별 특징을 살펴본다.
  • 본고에서는 AUTOPSAR 표준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하여 기술하고, 현재 표준화 동향 및 업계 동향에 대하여 알아본다.
  • 본고에서는 차량 전장 소프트웨어 분야의 대표적인 표준 협력체인 AUTOSAR 표준화의 전반적인 내용과 표준화 동향, 업계동향을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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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4)

  1. http://www.autosar.org 

  2. Simon Furst (AUTOSAR Spokesperson), AUTOSAR Newsletter Q2/2010, AUTOSAR, 2010년, p1 

  3. Simon Furst (AUTOSAR Spokesperson), AUTOSAR Newsletter Q4/2010, 2010년, p1 

  4. Bernd Kunkel, "AUTOSAR CP Exploitation Plans", AUTOSAR Open Conference, 2011년 5월, p8 

저자의 다른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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