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학교육 = Engineering education, v.19 no.1, 2012년, pp.23 - 27
정선희 (울산과학기술대학 Unist 디자인과 인간공학부)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디자인 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국내 융합디자인교육의 특징은 무엇인가? | 최근 국내 디자인분야에서 이러한 융합교육을 위한 정부지원과 각 학교의 프로그램 재설계 노력을 통해 디자인교육의 변화가 일고 있다. 현재 디자인 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국내 "융합디자인교육"의 특징은 “기존의 조형, 세부전공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디자인, 공학/기술, 경영/마케팅 분야 등, 학생들과 전문가들이 모여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위주로 진행되는 학제간 교육”으로 정리되어 질 수 있다. [1] | |
울산과기대는 어떤 교육을 기본 방향으로 하고 있는가? | 울산과기대 (UNIST)는 2009년 설립된 국립법인 공과대학이다. 창의, 융합, 글로벌화라고 하는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100% 영어강의, 두개 전공 이수 의무화하는 등의 융합교육을 기본 방향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서 모든 학생들은 학교 내 7개 학부 내에서 자유롭게 두개의 전공을 선택하여 이수하게 되어 있다. | |
비즈니스위크지에서는 매년 무엇을 선정하고 있는가? | 비즈니스위크지에서는 매년 디자인과 비즈니스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있는 디자인 대학을 선정하고 있다.[2]2009년 30대 디자인스쿨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핵심 역량으로 디자인을 바라보는 입장에서 디자인 교육의 이슈가 무엇인지 확인해 보고자 한다. |
김원택, 허린: 융합형 디자인교육을 통한 창의성개발, 2010한국디자인학회 봄 국제학술대회논문집, p26-27, 2010
http://images.businessweek.com/ss/09/09/0930_worlds_best_design_schools/index.htm
Ulrich, Karl Eppinger, Steven:Product design & Development, McGraw-Hill, p40, 2008
de Vere, Ian; Melles, Gavin; Kapoor, Ajay : Product design engineering - a global education trend in multidisciplinary training for creative product design, European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Vol. 35, Issue 1, p33-43, Mar. 2010
Design Council, Muti-disciplinary design education in the UK, June 20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