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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2 no.6, 2012년, pp.495 - 501
이종학 (LIG넥스원) , 유구현 (LIG넥스원) , 양성철 (LIG넥스원) , 김지억 (LIG넥스원) , 정대윤 (국방과학연구소)
In this study, the natural frequencies and mode shape of an external mounting pod were verified using the modal analysis and modal testing technique for a pod mounted on an aircraft. The procedure associated with the FE model building of an external mounted pod to predict the dynamic behavior of a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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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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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동특성을 평가할 때 FEM의 단점으로 나타나는 것은? | 항공기는 운용 중 다양한 동적 환경 하에서 높은 안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므로 FEM을 이용하여 여러 운용 환경 하에서 항공기를 모의하여 동특성을 평가한다(2). 그러나FEM의 단순화, 가정, 불확실성 때문에 유한요소 해석에 의해 예측된 결과를 실험을 통해 입증하거나 FEM 개선하여 재해석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항공기의 동특성 해석에서는 유한요소 해석과 함께 GVT를 병행함으로써, 항공기의 실제적인 거동을확인함과 동시에 FEM의 신뢰성을 파악할 수 있다. | |
항공용 영상정보 포드의 역할은? | 항공용 영상정보 포드(이하 ‘포드’)는 전술정찰기의 파일론(pylon)에 장착되어 운용되며, 전술정찰소요표적에 대한 영상을 수집 후 데이터링크를 통해 지상으로 실시간 전송한다. 전송된 데이터는 지상처리 장비에서 영상판독작업을 통해 전술작전임무 수행 등을 위한 영상정보를 제공한다. | |
항공기 구조물의 동적 거동 예측을 위한 접근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 항공기 구조물의 동적 거동 예측을 위한 접근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하나는 FE model (이하 ‘FEM’)을 이용한 해석적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실험적 방법 즉, GVT이다. 항공기는 운용 중 다양한 동적 환경 하에서 높은 안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므로 FEM을 이용하여 여러 운용 환경 하에서 항공기를 모의하여 동특성을 평가한다(2). |
MIL-HDBK-1763, 1998, Aircraft/Stores Compatibility: System Engineering Data Requirements and Test Procedures, Department of Defense.
Yoo, H.-J., Byun, K.-H. and Park, K.-Y., 1998, The Ground Vibration Test on an Aircraft and FE Model Update,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ol. 8, No. 4, pp. 690-699.
Steinberg, D. S., 2000, Vibration Analysis for Electronic Equipment, John Wiley & Sons Inc., New York.
Shin, D.-J., Lee, J.-H., Yang, S.-C. and Jung, D.-Y., 2011, Finite Element Vibration Analysis of Aircraft POD, Proceedings of the Korea Institute of Military Science and Technology Conference, p. 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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