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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v.28 no.2, 2012년, pp.197 - 213
강인주 (Jinju Jeil Middle School) , 한인기 (Dept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In this paper we study Soltan & Meidman's method that is able to be used in mathematical discovery. We analyze Soltan & Meidman's book "Tozdestva i Neravenstva v Treugolike" that is published in Moldova Republic. In this work we formulate Soltan & Meidman's method related with discovery of triangl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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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tan & Meidman의 방법이란? | 문헌 연구에서는 Soltan & Meidman의 연구를 분석하여 삼각형의 변들에 대한 등식을 구하고 증명하는 Soltan & Meidman의 방법을 제시하였다. Soltan & Meidman의 방법은 삼각형의 변들의 길이를 근으로 하는 삼차방정식을 만들고, 얻어진 삼차방정식에 비에트의 정리를 이용하여 변들에 대한 등식들을 구하고 증명하는 것이다. | |
Polya는 교과의 지식이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했나? | Polya([10], p.viii)는 ‘교과의 지식은 정보적 지식(information)과 방법적 지식(know-how)으로 이루어진다. 기초 수준이건 고등 수준이건, 참된 수학적 경험을 하고자 한다면, 단순히 정보적 지식을 소유하는 것보다는 방법적 지식을 갖추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데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고 주장하면서, 수학 문제해결의 교육에서 수학적 탐구 방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
수학교육학의 연구에서 흥미로운 연구주제들은? | 수학교육학의 연구와 실제에서 수학 문제해결, 창의성, 수학적 발견 등의 개념들이 독립적으로 또는 서로 연결되며 강조되고 있다. 예를 들어 창의적 문제해결, 문제해결과 수학적 발견, 창의적인 수학 탐구를 통한 수학적 발견 등은 수학 교육학의 흥미로운 연구 주제들이다. 그리고 수학교육과정에서도 이들 개념은 중요하게 취급되고 있다. |
교육과학기술부,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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