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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0 no.5, 2012년, pp.152 - 157
In this paper, smoothing plane connector have been proposed as the vehicle connector for the wireless access in vehicular environments (5.925GHz) communication. This smoothing plane connector is designed by considering the properties of critical parameter like smoothing distance of start to end po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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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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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주파 대역의 정보전송 장치가 증대되는 이유는? | 자동차로의 전기/ 전자장치가 급증함에 따라서 고주파 대역의 정보전송 장치가 증대되고 있다. 이의 대표적인 사례로서 자동차 안전도 및 편의성 증대를 위한 5. | |
5.9GHz 대역을 사용하는 WAVE 통신 연구는 어떤 부분에서 활발하게 연구되어왔는가? | 그 동안 5.9GHz 대역을 사용하는 WAVE 통신 연구는 통신 단말기 H/W 설계, 프로토콜 특성에 집중되어 왔다.[] 일반적으로 자동차에 적용되고 있는 고주파 대역의 주파수는 최대 4GHz까지 적용 가능한 FAKRA 커넥터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 |
자동차 커넥터를 구성하고 있는 절연부, 전송선로부에서 인덕턴스와 커패시턴스가 하는 역할은? | 자동차 커넥터를 구성하고 있는 절연부, 전송선로부 는 저항 R이 실수부, 인던턴스 L과 커태시턴스 C가 허수부가 조합된 형태로 정의할 수 있다. 인덕턴스(Inductance)는 원래 자기장 성분으로 에너지를 축적하고 커패시턴스(Capacitance)는 전기장 성분으로 에너지를 축적한다. 자동차 커넥터 모듈의 입출력 도선에 흐르는 주파수 성분 에너지는 도선의 L과 C 성분에 의하여 축적되기 때문에 에너지의 일부가 소멸되게 된다. |
K. Yasuda and N. Sugiura, "Advanced High Density Coaxial Printed Board Connector for High Speed Signal Transmission in Rack System," Proceedings of ASME/JSME Electronic Packaging, pp.15-21, 1992.
M. Kondo, Y. Sakuraba, T. Osaki, T. Kasai, Y. Sakuraba, Y. Sato, K. Hayashi and K. Akashi, "Membrane Circuit Connector," SAE 2009-01- 1092,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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