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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 Insight 1 - 한 집 걸러 커피숍인 시대 그래도 자판기 커피를 주로 마신다 원문보기

벤딩인더스트리 = Vending industry, v.11 no.2 = no.33, 2012년, pp.72 - 73  

한국자동판매기공업협회 (한국자동판매기공업협회)

초록

커피자판기의 위기를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믹스커피, 원두커피 시장 등이 상대적으로 확대되어 커피자판기의 매출이 과거만 못한 것이 사실이다. 그래도 분명한 점은 서민은 여전히 자판기 커피를 즐기고 있다는 사실이다. 한 설문조사에서 이 같은 사실이 나타났다. 고급커피 시장의 이면에는 항상 저가 커피에 대한 니즈도 상존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서베이 결과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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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효과

  • 한편 커피 전문점 커피 값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88.5%가 "비싸다고 대답해 현재 가격 수준에 대해 만족스럽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커 피 한잔의 양에 대해서는 과반 이상이 '적당하다는 응답을 보였다.
  • 5%) 순으로 조사됐다.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로는 '커피 맛'(47.6%)을 가장 우선순위로 꼽았다. 맛에 이어 매장 분위기'(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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