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긴급수송로 지정의 필요성이 제기된 주된 배경은 무엇인가? | 긴급수송로는 재해발생 시에 이재민의 피난 및 생활을 확보하는 물자수송을 위해서 이용하는 노선으로서 지정하는 노선이다. 긴급수송로 지정의 필요성이 제기된 주된 배경으로는 1976년 토카이지진 발생의 위험성이 지적되었으며, 이에 대한 대응으로 1978년 대규모 지진대책 특별조치법이 제정되었고, 1980년에는 시즈오카현에 긴급수송로가 우선적으로 선정되었다. | |
긴급교통로란? | 긴급교통로란‘재해 대책 기본법 제 76조 제 1항’에 의거하여 이재민의 피난 및 구출.구조 및 소화활동 등에 사용되는 긴급차량(군부대, 소방, 경찰) 및 이 활동을 지원하는 차량(복구작업차량) 등을 위한 교통네트워크로 정의된다. 긴급교통로의 대상은 재난발생 이전에 조사를 마쳐야 하지만, 실제로 이용 되는 긴급교통로는 재난발생 이후에 피해상황과 이용 가능한 도로상태를 확인하여 지정하게 된다. | |
긴급교통로가 가진 복수의 정보수집 체계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볼 때 무엇인가? | 이러한 도로는 복수의 정보수집 체계를 가지게 되는데,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는 도로상에 위치한 카메라와 교통정보수집장치를 최대한 이용하여 현황파악을 하게된다. CCTV 및 영상검지 기를 긴급상황에서는 재난정보수집으로 이용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전력과 통신두절로 인해 정보수집 단절구간이 생길 수 있다. 두 번째는 항공기를 이용한 정보수집인데, 도로의 식별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항공기에서 내려다 볼 때 주요노선을 알 수있도록, 노면상에 식별번호를 부여하게 된다. 이 또한 기상상황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세 번째는 담당 공무원을 미리 정하여 재난 시 할당된 노선의 상태를 눈으로 확인하고 긴급무선통신망을 이용하여 제공하게 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