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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5 no.4, 2013년, pp.957 - 973
This study analyzed Secondary Mathematically Gifted' mathematical thinking processes demonstrated from the activities. They configured regular triangle tessellations in the Non-Euclidean hyperbolic disk model. The students constructed the figure and transformation to construct the tessellation in th...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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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현, 송상헌은 수학영재들의 특성과 수준에 부합 하는 지도내용의 개발을 위해 무엇을 발굴해야 한다고 주장했는가? | 영재 교육이 활성화 되면서 수학 영재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수준의 교수․학습 자료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최종현, 송상헌 (2005)은 수학 영재를 위한 교수ㆍ학습 자료 개발의 핵심은 수학영재들의 특성과 수준에 부합 하는 지도내용의 개발이고 이 지도 내용 개발을 위해서는 그 내용을 포괄하는 소재 또는 주제를 발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
수학 영재를 위한 교수ㆍ학습의 핵심은 무엇인가? | 수학영재 교육은 학생들로 하여금 기존의 사고체계를 초월한 새로운 수학을 발명할 수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현하도록 함으로써 창의성을 기르는데 그 핵심이 있다(Sheffield, 1999; 홍성관, 2013). 이런 점에서 테설레이션은 영재교육을 위한 좋은 소재가 될 수 있다. | |
영재 교육이 활성화되면서 무엇이 지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는가? | 영재 교육이 활성화 되면서 수학 영재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수준의 교수․학습 자료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최종현, 송상헌 (2005)은 수학 영재를 위한 교수ㆍ학습 자료 개발의 핵심은 수학영재들의 특성과 수준에 부합 하는 지도내용의 개발이고 이 지도 내용 개발을 위해서는 그 내용을 포괄하는 소재 또는 주제를 발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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