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10, 2013년, pp.313 - 320
서경도 (동명대학교 관광경영학과) , 이정은 (동명대학교 관광경영학과)
In this study of tourism destination brand equity and self-consistent interstellar significant attachment relationships and brand equity and behavioral intention was to determine the effect on the relationship. First, the tourism destination brand equity of the self-consistent sex tourists will hav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관광산업의 효과는? | 관광산업은 정부가 수립한 이래로 표면적이든, 내면적이든 중요한 산업으로서 인식하고 있다. 관광산업의 효과는 홍보효과, 일자리창출 등 많은 긍정적인 측면이 있기 때문에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는 관광객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정부의 노력은 지역의 정체성 확보를 통하여 관광목적지 특유의 이미지 창출과 지역 간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1]. | |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관광객유치를 통해 어떠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가? | 관광산업의 효과는 홍보효과, 일자리창출 등 많은 긍정적인 측면이 있기 때문에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는 관광객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정부의 노력은 지역의 정체성 확보를 통하여 관광목적지 특유의 이미지 창출과 지역 간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1]. 이러한 지역의 정체성의 확보하는 방법 중 여러 가지 방법들이 요구가 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지역의 브랜드화를 통해 지역의 이미지 창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 |
관광객의 자아개념은 어떻게 설명이 가능한가? | 그러나 관광객의 자아개념은 개인의 자아와 일치하는 브랜드에 대한 선택이나 구매의도를 설명하는 다차원의 개념으로서[5] 설명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자아지각과 일치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자아지각과 일치하지 않는 제품을 거절한다는 이론을 가지고 있다.[6] 결과적으로 자아이미지와 일치한다는 것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행동을 수반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