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2 no.4, 2013년, pp.337 - 347
The mobile market in South Korea is about 4trillion and the social commerce market is also growing. Social commerce market was started from small venture company and in nowadays, its status is getting higher enough to compete with such as Gmarket and 11st. As social commerce market is rapidly growi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셜커머스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소셜커머스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의미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이다. | |
Tauber의 연구에서 소비자들의 쇼핑동기는 어떻게 구분하였는가? | Tauber(1972)의 연구에서 소비자들의 쇼핑동기를 개인적 동기와 사회적 동기로 구분하였다. 개인적 동기에는 상품 구매 동기, 오락의 동기, 유행 파악을 위한 동기이며, 가격흥정이나 쇼핑을 통해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려는 것을 사회적 동기로 보았다. | |
소셜커머스는 어떤 판매방식을 가지고 있는가? | 소셜커머스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의미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이다. 소셜 쇼핑(Social shopping)이라고도 한다[2]. |
김준성, "소셜커머스에 대한 태도가 사용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두산백과.
박철, "인터넷 상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험연구",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0.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2013.
Balasubramanian, S., R. Raghunathan, and V. Mahajan, "Consumers in A Multichannel Environment : Product Utility, Proces Utility and Channel Choice",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Vol.19, No.2(2005), pp.12-30.
Blau, P., Exchange and Powe in Social Life, Wiley, New York, NY, 1964.
Chiu, Y. B., C. P. Lin, and L. L. Tang, "Gender differs; Assessing a model of online purchase intentions in e-tael service",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Vol.16(2005), pp.416-435.
Dichter, E., "How word of mouth advertising works", Harvard Business Review, Vol. 44(1966), pp.147-166.
Kukar-Kinney, M., N. M. Ridgway, and K. B. Monroe, "The Tole on Price in the Behavior and Purchase Decisions of Compulsive Buyers", Journal of Regailing, In Press, Corrected Proof, Available online, (2011), pp.1-9.
Rogers, Everett M., Diffusion of innovations, The Free Press, New York, 3st edition, 198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