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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1, 2013년, pp.210 - 220
This study explores the performances of Korean content policies to subsidize creative content industry. This study conducts survey on 402 creative industry employees. Research result shows that the current policy has some effects of extrinsic rewards on intrinsic motivation in subjects' perception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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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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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산업의 주요 개념들로 무엇이 있는가? | 이러한 흐름을 타고 국내에서도 ‘창조콘텐츠’, ‘창조 기업’, ‘창조도시’ 등 창조산업의 주요 개념들이 확산되기 시작하였으며, 창조산업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문화 정책의 패러다임이 급속히 변화되고 있다. 무엇보다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 |
창조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중국이 내놓은 정책은? | 이러한 창조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대부분의 국가는 새로운 정책을 도입하고 있다. EU의 창조적 유럽 프로그램[1], 중국의 소프트파워 정책[2], 미국의 창의인재 교육[3]은 창조경제의 정책적 지향점을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 |
창조경제 사회에서 높은 가치를 가지는 재화는? | 창조경제 사회가 도래하였다. 이 사회의 핵심 자산은 창의성이며, 콘텐츠, 혹은 지적재산권이 그 어떤 재화보다 높은 가치를 지닌다. 창조산업이 만들어낸 생산량과 이를 통해 조성된 일자리, 수출은 한 사회의 부와 권력을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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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korchambiz.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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