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elementary mathematics education in Korea, v.17 no.1, 2013년, pp.87 - 103
이정혜 (풍영초등학교) , 안병곤 (광주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This study was investigated to examine the effects of writing activities based on Polya's Problem Solving Stages on Learning Accomplishment and Attitudes. A total of 54 students were selected from two Grade 6 classes of P Elementary School in G City to form an experimental group(n=27) and a control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급변하는 정보화,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 급변하는 정보화, 국제화 시대에서는 그 변화에 얼마만큼 준비하고 대응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여부가 달려 있다. 이런 사회에서 필요한 사람은 문제해결 능력이 뛰어난, 즉 상황 대처를 훌륭히 할 수 있는 창조적인 사람일 것이다. 이처럼 현대 사회는 더 많은 창의력과 비판적인 사고 능력을 필요로 하기에 학교 수학은 수학적 사실을 습득보다는 수학적 사고력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 |
단계적 쓰기 활동이란 무엇인가? | 단계적 쓰기 활동이란 수학적 의사소통의 수단 중 하나인 쓰기의 한 형태로 Polya의 문제해결 단계에 맞춰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필요한 과정, 그날 배운 내용 중 느낀 것이나 수학에 대한 느낌 등을 노트에 써가는 쓰기의 한 종류를 말한다. | |
Polya의 문제해결 4단계에 따른 쓰기 활동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 분석 한 결과는? | 학기 초에 사전검사를 실시하였고, 동일한 검사지를 한 학기간의 실험 처치 후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학업성취도는 t-검정한 결과 유의수준 5%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둘째, 수학적 태도는 t-검정한 결과가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Polya의 문제해결 단계에 따른 쓰기 활동이 학업성취나 수학적 태도의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