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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4, 2013년, pp.181 - 187
조인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정명철 (숭실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이진욱 (숭실대학교 기계공학과)
Performance of DI diesel engine with high fuel injection method is directly related to its emission characteristics and fuel consumption. In this study, numerical model of 3rd generation piezo-driven injector was designed to analyze the hydraulic performance. Also the injection response character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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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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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의 특징은 무엇인가? | 디젤 엔진은 전체 공기연료 혼합비가 희박한 조건에서 작동하여 연소에 활용할 산소가 풍부하고, 연소실로 직접 분사한 연료가 공기와 혼합되는 영역에서 연소가 이루어지므로 엔진에서의 일산화탄소(CO)와 미연탄화수소(THC)의 배출이 가솔린 엔진보다 훨씬 적고, 질소산화물(NOx)도 비교적 적게 배출된다. 또한 디젤 엔진은 서로 Trade-off 관계인 NOx와 PM을 동시에 저감하면서 연비를 향상시키고연소음도개선하기위해연소시스템을 개선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일차적으로 선행되어야한다. | |
인젝터 작동방식이 솔레노이드에서 피에조 방식으로 바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를 위해 연료분사의 제어를 보다 정밀하고 세밀하게 할 수 있도록, 인젝터 작동방식이 솔레노이드(solenoid-driven)에서 피에조(piezo-driven) 방식으로 바꾸는 것이 최근의 개발 동향이다. 왜냐하면 연료분사의 응답성이 빨라지므로 이를 통해 배출가스를 보다 저감할 수 있는 최적 연소조건을 실현하는데 유리하기 때문이다.2) | |
커먼레일시스템의 분사 압력의 경우 세대별 어떤 수준을 가지는가? | 또한 커먼레일시스템에서 분사된 연료의 혼합기 형성에 큰 영향을 주는 분사 압력의 경우, 초기 1,350bar 수준의 1세대, 1,600bar 수준의 2세대 그리고 현재에는 1,800bar 수준의 3세대가 실용화되고 있다. 향후 보다 높은 2,000bar 이상의 초고압 분사 시스템이 개발될 예정인데, 이러한 초고압 분사는 연료의 미립화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엔진 출력 증대 및 유해배출물 저감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것으로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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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Min and H. Choi, "The Emission Reduction Technology Trend of Clean Diesel Engines," Auto Journal, KSAE, Vol.31, No.5, pp.33-39, 2009.
Y. Kim and S. Cho, "New Technologies for the Super Clean Passenger Car Diesel Engines," Auto Journal, KSAE, Vol.31, No.5, pp.16-24, 2009.
Y. H. Yoon, "Introduction to AMESim Software," KEPS, Vol.2, No.1, pp.3-9,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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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Arpaia, A. E. Catania, A. Ferrari and E. Spessa,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n Advanced Numerical Model for CR Piezo Indirect Acting Injection Systems," SAE 2010-01-1503,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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