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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19 no.2 = no.55, 2013년, pp.213 - 218
오승진 (목포해양대학교 대학원) , 조대환 (목포해양대학교 기관시스템공학부)
This paper presents are experimental investigation to figure out slamming impact pressure and flow characteristics of a wedge type structure in free fall. The flow field has been obtained by 2-frame grey level cross correlation PIV(Particle Image Velocimetry) method, the impact presure of free fa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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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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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 슬래밍 충격압력과 유동 특성을 계측하여 얻은 결과는 무엇인가? | 쐐기형 모형에서 충격압력이 클수록 에어포켓의 형성 또한 비례해서 커지며, 이는 모형과 수면이 접하는 경사각의 각도가 커질수록 충격압력이 작아지며, 에어포켓의 영향을 받는다. 동일입자추적을 통한 유동특성은 접수보다 이수에서 모델의 경사각에 관계없이 높은 속도분포를 보였다. 고속카메라를 이용한 시간-영상 분석을 통해 접수보다 이수에서 시간이 더 소요되는 결과를 나타냈다. | |
슬래밍 현상의 발생 원인은 무엇인가? | 선체나 해양구조물의 하부가 파도에 의해 수면과의 충격으로 발생하는 슬래밍(Slamming) 현상은 충격력으로 압력변화 및 구조물의 변형을 야기함으로 인해 중요한 연구의 대상이 된다(Park et al., 1999). | |
실험의 수행을 위해 제작된 모형의 입수각도는 무엇인가? | 실험의 수행을 위해 제작된 모형의 입수각도 θ는 모형이 자유낙하 후 수면과 처음으로 접하는 각도이다. 제작된 모델의 각도(θ)는 자유수면을 기준으로 15°, 25°, 35° 및 45°를 적용하였으며 모델의 자유낙하높이는 100, 200 및 300 mm에서 수행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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