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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8 no.7, 2013년, pp.125 - 137
이재진 (한국외국어대학교) , 윤성용 (경성대학교 상경대학 회계학과)
Seoul city provided u-tourism services for inbound tourists' convenience. These services began in April, 2010 and were completed in advanced way by the end of 2011. Seoul city developed a brand fit to the new services simultaneously for communicating it. Recently, there are so many cities in the wo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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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iquitous란 무엇인가? | Ubiquitous(유비쿼터스)는 라틴어의 어원적 의미로는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존재한다는 의미이며 현대 첨단정보기술측면에서 휴대전화를 비롯한 다양한 휴대단말기, 네비게이터, TV등과 같은 최첨단 IT기기가 네트워크화 되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네트워크망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일컫는다.유투어리즘(u-tourism)은 이러한 유비쿼터스 기술이 관광에 적용되어 관광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특히 휴대용 단말기와 같은 모바일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각종 데이터와 관광정보를 송수신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1] | |
브랜드구축과정의 최종단계는 무엇인가? | 브랜드구축과정의 최종단계는 브랜드를 내면화하고 향후 브랜드관련 전략 수행을 위한 지침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시스템을 구성하고 표준화된 매뉴얼을 제작하여 조직 내 종업원들의 브랜드 인식에 도움을 주며 향후 브랜드관련 정책, 의사결정, 브랜드성과 평가에 지침의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 |
유비쿼터스(ubiquitous) 서비스가 제공해야 하는 편익은? | 유비쿼터스(ubiquitous) 서비스는 몇 가지 핵심적인 편익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우선, 상황인식적 (context awareness)편익으로 사용자의 현 상황을 인식하여 상황에 맞는 최적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2].둘째, 편재접속(pervasiveness & accessibility)편익으로 사용자의 현 위치에 따라 광범위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며 이의 검색을 신속히 할 수 있어야 한다[2]. 셋째, 맞춤 (customization)편익으로, 관광객의 요구에 맞춤화된 정보및 서비스 제공이 있어야 하며[3], 관광객의 관광목적에 적합한 관광코스를 추천받을 수 있는 편익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상호작용(transaction) 편익으로 여행 중과 여행 후에 모바일과 웹을 이용해 후기를 달거나 여행자들과의 의견교환을 통해 보다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어야한다. 이러한 편익유형들을 근거로 유비쿼터스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고 성과측정을 할 수 있다[2]. |
Lee, Jaejin, and June-suh Cho, "Optimised u-Tourism Based on Consumer Purchase Behavior: Seoul Tour Case Study,"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Vol. 11, No. 2,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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