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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電子工學會誌 = The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s Engineers, v.40 no.6 = no.349, 2013년, pp.28 - 38
민경원 (전자부품연구원) , 손행선 (전자부품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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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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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차량 충돌방지 안전 기술이란? | 지능형 차량 충돌방지 안전 기술은 지능형 교통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 기술로서 각종 차량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목적으로 개발된 각종 차량의 안전운행 관련 기술을 의미한다. 90년대 이후 IT기술의 급격한 발당에 따라 차량의 전장화가 급격하게 진행되었다. | |
레이더의 동작 방식 중 연속파 레이더는 어떤 방식인가? | 펄스 레이더는 레이더의 송수신에 펄스 신호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펄스폭이 작아질수록 우수한 거리 분해능을 얻을 수 있다. 연속파 레이더는 송신신호가 시간에 대해 끊김 없이 연속적으로 출력되며 동시에 수신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차량용으로는 속도와 더불어 거리를 측정해야 하므로 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 변조 방식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 |
차량용 레이더의 한계는? | 차량용 레이더는 다양한 차량 충돌방지 시스템의 응용분야에 적용 가능하며 각각의 응용분야별로 다양한 탐지 거리, 거리 해상도, 탐지 각도 등이 요구되지만, 단일 레이더로 이러한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기는 매우 어렵다. 따라서 <그림 1> 와 같이 장거리 레이더 (Long Range Radar, LRR)와 단거리 레이더(Short Range Radar, SRR)를 조합하여 차량 안전 시스템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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