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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Science and Nutrition, v.42 no.8, 2013년, pp.1318 - 1324
김현주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 류은순 (부경대학교 식품영양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mprove the satisfaction of industry contracted foodservice customers by analyzing the correlation between satisfaction with foodservice and customer loyalty. To accomplish this, a questionnaire was distributed to 300 customers at five industry contracted food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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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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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은 어떤 영향을 주는가? | 서비스 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은 고객만족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고객의 구매의도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급식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은 음식뿐 아니라 종업원, 위생 및 시설 환경 등 다양하며 이러한 요인들은 타 급식업체와 차별화시키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고객 만족에 영향을 준다(2,3). 최근 위탁급식업체는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식사의 품질 향상, 메뉴의 선택권 부여 및 시설 면에서도 푸드코트, 프리미엄 급식 등의 상업성 급식개념을 접목하는 등 급식대상자들의 음식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요구에 맞는 고객중심 급식서비스로 전환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4,5). | |
그동안 국내에서는 급식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연구는 어떻게 진행되었는가? | 그동안 국내에서는 급식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연구는 많이 수행되었으나 급식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위탁급식 고등학교(14,17,18)와 대학교급식(5,15) 등이 수행된 실정이다. 그러나 산업체 위탁급식소에 대한 연구에서는 고객만족도에 대한 연구는 많이 수행되었으나(1,19-22) 급식서비스 만족도와 고객 충성도의 관계를 조사한 연구는 매우 미비한 실정이다. | |
서비스 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서비스 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은 고객만족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고객의 구매의도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급식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은 음식뿐 아니라 종업원, 위생 및 시설 환경 등 다양하며 이러한 요인들은 타 급식업체와 차별화시키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고객 만족에 영향을 준다(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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