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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9, 2013년, pp.369 - 381
The purpose of the study was to divide social commerce websites' information into components of product, price, service, and seller information, and to systematically analyze each component of information. A content analysis was used as a research methodology, and 100 webpages from social commerce w...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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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의 유형으로 소셜링크형, 소셜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이 있는데, 이들은 각각 무엇인가? | 소셜커머스의 유형은 크게 네 가지로 구분되는데, 소셜링크형, 소셜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이 있다. 소셜링크형은 가장 기본적 형태로, 온라인커머스 웹사이트에 SNS 링크를 게재하는 것으로, 링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SNS 글쓰기로 이동하여 글이 삽입되거나 복사되어 게시되는 방식이다. 소셜웹형은 온라인커머스와 SNS를 적극적으로 결합하여 온라인 커머스 웹사이트 내에서 SNS 기능을 제공한다. 소비자의 평가나 의견을 온라인 커머스 사이트에 제시하면, SNS에 자동으로 반영되어 친구와 공유하도록 해준다. 공동구매형은 공동구매 온라인커머스가 SNS와 결합한 것으로 구매수량, 구매기간의 조건이 달성되면 파격적인 할인을 받도록 하고, 적극적인 SNS활동으로 친구들을 참여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연동형은 오프라인 매장 공간에서 소비자가 SNS를 활용하도록 컴퓨터를 비치하거나, 위치기반서비스로 오프라인에서의 경험을 모바일로 확산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12]. | |
소셜커머스는 무엇인가? | 소셜커머스는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 혹은 구매지원을 위해 SNS와 같은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쇼핑몰의 상업적 기능이 연계된 것으로, 고객 간의 구전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온라인 커머스로 정의내릴 수 있다[11]. 소셜커머스의 유형은 크게 네 가지로 구분되는데, 소셜링크형, 소셜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이 있다. | |
소셜커머스의 활성화와 성공을 위해서 정확한 정보의 제공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소셜커머스는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에 비해 제한된 기간이나 수량 등 제약조건이 더 많기 때문에 소셜커머스의 활성화와 성공을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의 제공이 중요하나, 실제로는 높은 할인율, 현시점까지 구매수량 등 제약조건 정보를 강조하여 충동구매를 부추기고 있으므로 이로 인한 서비스 실패사례가 오히려 급증할 수 있는 것이다. 소셜커머스 웹사이트의 정보구성이 매우 중요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 연구가 거의 없었으므로, 소셜커머스의 정보 콘텐츠 구성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
정해동, "Social Commerce는 전형적인 양면시장이다", 마케팅, 제45권, 제9호, pp.36-41, 2011.
http://www.lgeri.co.kr
이지은, 최인석, "소셜커머스 서비스 실패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도 변화 -서비스 실패의 주체와 실패의 심각성 및 브랜드 에쿼티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제12권, 제4호, pp.800-801,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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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정, "온라인 제품정보와 시각적 심상: 감정과 제품품질지각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제47권, 제5호, pp.23-34,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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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지연, 김이준, "PMI-IP을 이용한 국내 소셜커머스 상품 평가",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8권, 제1호, pp.161-163,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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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위, 소셜커머스의 정보품질이 고객만족과 지속적인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품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이세진, 배소희, 박혜연, "소셜커머스에서 조절초점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의도 분석", 광고연구, 제92호, 봄, pp.415-439, 2012.
Jin Jing, 공동구매 소셜커머스의 지각된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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