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11, 2013년, pp.579 - 586
유왕윤 (Twohands Creative)
To see what the promotional movie of the same product, Each concept were respectively constructed for Optimized SNS marketing movie. There are two types of movies. One is the teaser of product design in the form of showing 'Feature Movie' and the other is the 'Viral Movie' presenting USP of the pro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본 논문의 분석 결과 SNS 마케팅을 위한 Viral Movie엔 어떤 요소가 필요한가? | 이러한 분석결과를 통해 시청자들은 영상미에 비중을 둔 'Feature Movie'보다 패러디를 통해 재미를 강조한 'Viral Movie'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고 또 더 많이 공유하였다. 이와 같이 SNS 마케팅을 위한 Viral 영상은 제작물이 배포되는 시점의 이슈를 반영하고, Concept를 분명하게 드러내며, 시청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Impact가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 |
Feature Movie는 무엇인가? | SNS 마케팅에 최적화된 영상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동일한 제품의 홍보영상을 각각 다른 Concept로 제작하였다. 제품의 디자인을 Teaser 형식으로 보여주는 'Feature Movie'와 패러디 기법으로 제품의 USP를 경쟁사와 직접 비교시킨 'Viral Movie'가 그것이다. 이 두 영상을 YouTube에 게재, 시청자 Feedback을 분석하였다. | |
Viral Movie는 무엇인가? | SNS 마케팅에 최적화된 영상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동일한 제품의 홍보영상을 각각 다른 Concept로 제작하였다. 제품의 디자인을 Teaser 형식으로 보여주는 'Feature Movie'와 패러디 기법으로 제품의 USP를 경쟁사와 직접 비교시킨 'Viral Movie'가 그것이다. 이 두 영상을 YouTube에 게재, 시청자 Feedback을 분석하였다. |
채첩, 국내 기업의 SNS마케팅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우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46-49, 2012.
오세정, 스마트폰 이용자의 유형과 구매행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157-159, 2011.
김진한, 소비자의 하이테크 제품 평가.구매에 있 어서 사전 지식의 역할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71-86, 2004.
안동근, "소셜커머스의 특성과 SNS 이용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디자인학회논문지, 제19권, pp.219-231, 2012.
김보경, "스마트폰 이용패턴과 모바일 비즈니스 전망", 통계의 창, 통권, 제7호, pp.46-47, 20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