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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4 no.6, 2014년, pp.49 - 58
성수경 (인하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김경수 (인하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신병석 (인하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In particle-based fluid simulation, the yield stress is required for the deformation of the viscoelastic material like gel. von Mises's yield condition has been proposed to implement deformation of viscoelastic objects, but did not express the explosion. Furthermore, von Mises's yield condition is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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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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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량의 입자들로 구성된 유체 데이터의 효율적인 렌더링을 위해서 어떤 기법이 사용됩니까? | 다량의 입자들로 구성된 유체 데이터는 최신 하드웨어를 사용하더라도 실시간으로 렌더링 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유체 입자의 효율적인 렌더링을 위하여 SPH(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기법이 사용된다[10]. SPH는 천체물리학 분야에서 발전된 것으로 나비어-스톡스(Navier-Stokes) 방정식을 적용한 기존 입자 시스템에서 많이 사용되는 보간 방법이다. | |
영화나 게임에서 액체의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주로 어떤 기술이 사용되나요? | 영화나 게임에서 액체의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하여 유체 시뮬레이션이 주로 사용된다. Reeves등은 유체 및 연기나 불을 표현하기 위해 입자시스템을 제안하였다[1]. | |
다량의 입자들로 구성된 유체 데이터의 단점은? | Reeves등은 유체 및 연기나 불을 표현하기 위해 입자시스템을 제안하였다[1]. 다량의 입자들로 구성된 유체 데이터는 최신 하드웨어를 사용하더라도 실시간으로 렌더링 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유체 입자의 효율적인 렌더링을 위하여 SPH(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기법이 사용된다[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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