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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1 no.6, 2014년, pp.503 - 509
최문관 (현대중공업) , 박인규 (울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 , 구원철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This paper describes the time-domain numerical method for prediction of slamming loads on a ship in waves using the strip theory. The slamming loads was calculated considering the relative vertical velocity between the instantaneous ship motion and wave elevation. For applying the slamming force on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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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래밍이란 무엇인가? | 슬래밍(slamming)은 파랑 중 항해하는 선박의 운동과 입사파와의 운동 변위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충격 현상으로, 선체의 일시적인 진동현상인 휘핑(whipping)을 야기 시키는 주요 요인이다. 따라서, 슬래밍은 선체의 국부적인 손상뿐만 아니라 종강도 및 피로강도에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 |
슬래밍은 어떻게 분류되는가? | 슬래밍은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선체가 수면 밖으로 노출되었다가 재 입수시에 발생하는 선저 충격 슬래밍(bottom impact slamming)과 항해하는 선박의 선수부에서 입사파에 의한 선수 플레어 슬래밍(bow flare slamming)이 있다. | |
슬래밍에 의한 선체 충격 하중을 정확하게 계산하기 위해 고려된 슬래밍 현상은 무엇인가? | 슬래밍에 의한 선체 충격 하중 fimp 을 보다 정확하게 계산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선체에 작용하는 슬래밍을 두가지 현상으로 나누어 고려하였다. 첫 번째는 선수부에서 발생하는 플레어 슬래밍(flare slamming)인 fflare 항과 두 번째는 선체가 수면에 재돌입시 발생하는 선저 충격 슬래밍(bottom impact slamming) fbottom항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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