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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英才敎育硏究 = Journal of gifted/talented education, v.24 no.6, 2014년, pp.897 - 916
In this study, we presented a teaching-learning method that can apply process-focused assessment for mathematical creativity of problem solving process of the gifted student, By necessity of appropriate teaching-learning program development to the level and ability of students who belong to high s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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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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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학습 소프트웨어 GeoGebra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입니까? | GeoGebra는 기존의 DGS1)가 지니고 있는 모든 인터페이스를 내장하고 있으며 GrafEq가 지니고 있는 모든 기능2)도 내포하고 있는 수학 교수·학습 소프트웨어이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장점은 조작의 용이성이다. 3시간의 교사 연수를 통하여 중·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사용가능한 전반적인 내용의 전달이 가능하며 함수 입력에 관한 10분 정도의 설명이면 고등학교 과정에서 다루어지는 모든 함수를 대수창을 이용하여 입력할 수 있다(양성현, 2012). GeoGebra의 어원이 Geometry+Algebra인 것과 같이 GeoGebra는 교수·학습 상황에서 기하와 대수의 연결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교수·학습 소프트웨어이다. | |
영재교육 진흥법(2013)에서는 영재를 어떻게 정의하였습니까? | 영재교육진흥법(2013)에서는 영재를 ‘재능이 뛰어난 사람으로서 타고난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특별한 교육이 필요한 사람을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그러나 영재들이 뛰어난 지능을 타고났다 할지라도, 적절한 교육 기회가 제공되지 않는다면 높은 성취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Benbow & Arjmand, 1990). | |
영재교육 기관은 크게 어떻게 나뉘는가? | 영재교육 기관은 영재학교·과학고, 영재교육원(교육청 ․ 대학부설), 영재학급으로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는데, 2013년 기준 영재학급은 전체 영재교육 기관의 88.0%에 해당하며, 영재교육 대상자의 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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