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1, 2014년, pp.119 - 127
김성학 (대전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전공)
As keen marketing competition for increasing corporate image has been begun, the creative level of annual report design, which is deeply involved with investment, has became a fundamental measure of corporate value. Good commercial design has to have both practical and aesthetic aspect. For make mo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업 홍보란 무엇인가? | 기업 홍보(Corporate Public Relations)란 홍보의 주체로써 기업이 공중과의 다양한 관계를 통해 기업에 대한 공중의 이해와 호의, 협조를 얻어내기 위한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말하며, 기업들은 인쇄 홍보 출판물의 제작을 통해 기업 구성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노사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고, 주주에게 기업 정책이나 운영 방침 혹은 운영 방향 등을 밝혀 주주들의 이해와 협력을 유도하고 있다[2]. 빠르게 진화하는 새로운 홍보 매체 환경에도 불구하고, 인쇄 출판물은 여전히 가장 익숙한 홍보 매체로써 기업들이 중요시하고 있다. | |
홍보 편집디자인의 첫 번째 확장 요인은 무엇인가? | 현대의 홍보 편집디자인은 이러한 전통적 편집디자인의 개념에 기업 홍보라는 상업적 목적 요인이 더해지면서, 새로운 편집디자인의 방향이 생성된다. 홍보 편집디자인의 첫 번째 확장 요인은 정보 편집의 중요성이 대두되었다는 것이다. 마쓰오카 세이고는 그의 저서<지(知)의 편집 공학>에서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정보가 우리에게 쓸모 있는 정보가 되는 것을 지식이라고 할 수 있다. | |
애뉴얼리포트는 과거와 현재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가? | 애뉴얼리포트는 기업이 수행한 1년 동안의 경영 활동과 재무 실적을 주주들에게 보내는 보고서로써 연차보고서라고도 한다. 과거에는 경리부장, 재무 담당 임원이 기업 분석가들을 상대로 결산을 설명하는 정도였으나, 지금은 최고 경영자가 직접 참석하여 회사의 상황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기회로 활용한다[4]. |
http://www.mercommawards.com/about.htm
박성호, 홍보학 개론, 한울아카데미, 2008.
박현주, 디자인 사전, 안그라픽스, 2000.
김현애, PR의 이해, 신성출판사, 2006.
서경원, "2005 르노산성자동차 Corporate Brochure Contents 개발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7권, 제4호, p.242, 2007.
잰 화이트, 편집디자인, 안그라픽스, 1991.
Rob Carter, Ben day, and Philip Meggs, Typograhic Design, Wiley, 2002.
Ellen Lupton, Thinking with type, Princeton Architectural Press, 20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