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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1 no.1, 2014년, pp.34 - 41
윤근항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박병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여동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When a ship sails in shallow water, it is well known that an additional sinkage and trim of the ship(squat) is caused by change of hydrodynamic force between the seabed and the bottom of a ship. In this paper, to examine this phenomenon by model tests, the squat of KCS model ship at a low speed is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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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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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수영역에서 운항되는 선박에서 나타나는 현상은? | 최근 선박의 대형화 추세에 따라 선박의 흘수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깊이가 제한되어 있는 항내 천수영역을 운항하는 선박의 수가 상대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천수영역에서 운항되는 선박은, 선박의 선저와 해저면 사이의 유동의 변화에 따라 선체에 작용하는 동유체력이 변하게 되고 이에 따라 선박의 흘수가 증가하는 이른바 스쿼트 현상이 나타난다. 따라서 연안항로와 같은 천수영역에서 주로 운항되는 선박은 제한된 수심에 의한 선박의 흘수 증가 요소를 선박설계에 고려해야 한다 (Kim, et al. | |
깊이가 제한되어 있는 항내 천수영역을 운항하는 선박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 최근 선박의 대형화 추세에 따라 선박의 흘수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깊이가 제한되어 있는 항내 천수영역을 운항하는 선박의 수가 상대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천수영역에서 운항되는 선박은, 선박의 선저와 해저면 사이의 유동의 변화에 따라 선체에 작용하는 동유체력이 변하게 되고 이에 따라 선박의 흘수가 증가하는 이른바 스쿼트 현상이 나타난다. | |
천수영역에서 운항되는 선박의 설계에서 고려해야할 것은? | 천수영역에서 운항되는 선박은, 선박의 선저와 해저면 사이의 유동의 변화에 따라 선체에 작용하는 동유체력이 변하게 되고 이에 따라 선박의 흘수가 증가하는 이른바 스쿼트 현상이 나타난다. 따라서 연안항로와 같은 천수영역에서 주로 운항되는 선박은 제한된 수심에 의한 선박의 흘수 증가 요소를 선박설계에 고려해야 한다 (Kim, et al., 2000). |
Beaulieu, C. Gharbi, S. Ouarda, T.B.M.J. Charron, C. & Aissia M.A.B, O., 2012. Improved Model of Deep-Draft Ship Squat in Shallow Waterways Using Stepwise Regression Trees. Journal of Waterway, Port, Costal, and Ocean Engineering, 138(2), pp.80-90.
Beaulieu, C. Gharbi, S. Ouarda, T.B.M.J. & Seidou, O., 2009. Statistical Approach to Model the Deep Draft Ships' Squat in the St.Lawrence Waterway. Journal of Waterway, Port, Costal, and Ocean Engineering, 135(3), pp.8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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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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