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9 no.2, 2014년, pp.117 - 124
임승애 (서울여자대학교 융합디자인랩) , 최학현 (서울여자대학교 콘텐츠디자인학과)
본 논문에서는 소셜 영상과 컬러 마케팅기법을 결합하여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영상 기법을 제안함으로써, 기업의 관점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적 효과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 방법으로는 흑백 영상과 컬러 추출된 스톱모션기법의 이미지의 결합 기법을 구현하고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분석하는 것을 연구 범위로 삼았다. 기대 효과로는 기업 및 브랜드의 효과적인 소셜 영상 마케팅을 위한 구체적인 영상 구현 및 새로운 영상 기법을 제안함으로써 소셜 영상 마케팅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관점에서는 자사의 핵심 메시지를 담은 컬러를 통해 사용자(대중)에게 일관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이고 효과적이다.
In this paper, it aims to get an effective marketing strategy in terms of business by introducing combined social video and color marketing technique. The process of research will be implementing a stop motion technique video by combining a black and white video with an extracted color image and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동영상의 생산과 소비행위를 통해 과거보다 더욱 참여적이고 능동적인 사회를 만들 수 있다고 여겨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동영상을 전문적으로 올리고 공유하는 사이트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동영상의 생산과 소비행위가 과거보다 더욱 참여적이고 능동적인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왜냐하면 영상 콘텐츠는 텍스트, 이미지보다 훨씬 다양하고 질적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의 유통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어 있는 사이트에 Post함으로써,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그 파급력이 막강하다. | |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환경이란 무엇인가? | 실시간으로 메일을 주고받고 화상으로 대화를 하고 영상을 공유하는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만들어졌지만, 소셜 네트워크 내의 정보 흐름 속도가 매우 빠르고 유동적인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는 어려움이 있다. 사실상 소셜 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는 기업은 점차 확대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SNS에 대한 인식 부족, 기업 내부 환경과 역량 부족 등의 원인으로 소셜 마케팅이 효율적으로 활용되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다. | |
기업이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어려움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실시간으로 메일을 주고받고 화상으로 대화를 하고 영상을 공유하는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만들어졌지만, 소셜 네트워크 내의 정보 흐름 속도가 매우 빠르고 유동적인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는 어려움이 있다. 사실상 소셜 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는 기업은 점차 확대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SNS에 대한 인식 부족, 기업 내부 환경과 역량 부족 등의 원인으로 소셜 마케팅이 효율적으로 활용되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다. |
Michael Miller, pearson - youtube for business online video marketing for any business, Second Edition, 2011.
Sternberg & Lubart, Creativity and intelligence, Sternberg, NewYork :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9.
HaeKooLee, A study on the applying Social Network in Product Marketing, Korea Design Knowledge & Industrial Forum, 2013.
www.youtube.com/user/cocacola
Channa Leichtling, How Color Affects Marketing, Touro College Accounting and Business Society, The TABS Journal, 2002.
Miller, Herman, Experience of Color,Herman Miller.com
YooHongWon, Enterprise Image and Color Research, Hongik Univ, 1982. 2.
Keller, K, L,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Upper Saddle River, NJ: Pretic Hall, 1988.
SangHoPark, Color Plan, Hyo Sung 1993. 11.
www.parkerpen.com
Wayne, D, Hoyer & Steven, P, Brown, Effects of Brand Awareness on Choice for Common, Repeat-Purchase Produc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90.
Chaudhuri&Holbrook, B, M, The Chain of Effects for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Marketing Journal, 2001. 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