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9 no.1, 2014년, pp.97 - 105
This study attempts to review the theories and related literatures on crowd funding and build the framework to understand the core concepts of crowd funding. In addition, I explore the applicability of crowd funding platforms for start-ups. For this purpose, I analyze the framework based on the lif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크라우드 펀딩이란 무엇인가? | 최근에는 크라우드 소싱의 새로운 형태로 크라우드 펀딩이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 조달이 어려운 초기 벤처기업이 인터넷이나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통해 투자, 시제품 구입 또는 기부의 형태로 자금을 조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는 경우 많기 때문에 ‘소셜 펀딩’으로도 불리기도 한다. 이는 다수의 잠재 투자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투자 검토를 통해 사업의 자본을 마련하거나 시제품을 생산 하는 초기 비용을 대어준다는 측면에서 초기 기업(Start-up)에게 매우 의미있는 자본 확보 방법으로 인식된다. | |
세계 최초로 크라우드 펀딩서비스를 시작한 곳은? | 인디고고(www.indiegogo. | |
Shapiro·Varian(1999)의 연구에 따른 가격차별화 방법 세 가지에 대해 설명하라. | Shapiro·Varian(1999)의 연구에 따르면 가격차별화(price discrimination)의 방법에는 개인화된 가격결정, 그룹가격결정, 버저닝의 3가지 유형이 있다. 첫째, 개인화된 가격결정이란 각 개인에 따라 다른 가격을 적용하는 것으로 각 개인의 지불의사에 해당하는 가격을 부과하는 것이다. 둘째, 그룹가격 결정은 고객을 그룹으로 분류하여 가격을 부과하는 방법이다. 셋째, 버저닝(Versioning)은 제품의 버전(version)을 나누어 버전 별로 가격을 정하는 것이다. 이상에서 논의된 정보재 가격전략은 <표 2>에 정리되어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