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3, 2014년, pp.141 - 147
김진 (페어차일드 반도체) , 고경일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Diffusion model is popular research topic in marketing and economy particularly for the areas of model specification and market size forecasting. In particular, Bass model can explain Roger's innovation diffusion and product life cycle through easy mathematical representation and hence the model ha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전력반도체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가? | 전력사용이 증대되는 가운데 기구와 장치 수준에서 전력 에너지를 절감하고 효율을 향상시키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보다 근본적인 대책은 시스템에서 전력의 관리, 변화, 분배를 맡는 고성능/고효율 전력반도체를 적용하는 것이라 하겠다. 전력반도체는 크게 Power Discrete와 Module 그리고 다양한 Power Management IC(Integrated Circuit)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3, 4, 5]. 각종 전기전자 시스템을 구동시키는 스위칭 소자에는 Power Discrete 중 Power MOSFET(Metal Oxide Semiconductor Field Effect Transistor)이 주로 적용되는데 MOSFET은 전력 반도체 중 가장 큰 점유율을 갖고 있다. | |
Bass 모형의 장점은 무엇인가? | 확산모형의 대표적 방법론은 Bass 모형이다[9]. Bass 모형은 소개 이후 신제품 또는 서비스의 확산과정을 설명하는데 가장 널리 사용되어 왔는데, 행태론에 근거한 Rogers의 S자형 제품수명주기 이론[6]을 간단한 수리적 모형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는 데 큰 장점이 있다[10]. 이때 Bass 모형은 Rogers의 신제품 채택자 집단 중‘Innovators’를 대중매체로부터의 정보 습득 또는 외부 영향에 의한 최초 구입자 집단인 ‘혁신자(Innovators)’로정의하였으며 그 외의 집단들은 구전효과 또는 내부 영향에 의하여 모방 구매하는 ‘모방자(Imitators)’로 정의하였다[8, 9]. | |
전력 사용이 증대되는 가운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은 무엇인가? | 더불어 제조업과 가전수요 증대의 영향으로 전력 사용이 큰 각종 모터 사용이 늘고 있다[2]. 전력사용이 증대되는 가운데 기구와 장치 수준에서 전력 에너지를 절감하고 효율을 향상시키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보다 근본적인 대책은 시스템에서 전력의 관리, 변화, 분배를 맡는 고성능/고효율 전력반도체를 적용하는 것이라 하겠다. 전력반도체는 크게 Power Discrete와 Module 그리고 다양한 Power Management IC(Integrated Circuit)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3, 4, 5]. |
Gene Kim and Kyung-Il Khoe, A Study on Managerial Efficiency of Global IDM Semiconductor Suppliers: Based on Super Efficiency DEA by Scale Categorization, Korean Journal of Business Administration(in Korean), Vol. 25, No. 1, pp. 369-394, 2012.
Elizabeth Cruz and Matthew Towers, The World Market for Major Home Appliances - 2011, Wellingborough, UK: IMS Research, 2011.
Semiconductor Industry Blue Book History, Bruckmuehl, Germany and San Jose, California: WSTS Inc., 2013.
Marijana Vukicevic, Power Management Market Tracker, Englewood, Colorado: iSuppli Corporation, 2011.
Victoria Fodale, Power Semiconductor Discretes and Modules - World 2013, Englewood, Colorado: IHS Electronics & Media, 2013.
Everett M. Rogers, The Diffusion of Innovations (5th ed.), New York, NY: The Free Press, 2003.
Renato Guseo and Mariangela Guidolin, Modelling a Dynamic Market Potential: A Class of Automata Networks for Diffusion of Innovations driven by Riccati Equations, Working Paper of Padua University, pp. 1-23, 2007.
Vijay Mahajan, Eitan Muller and Frank M. Bass, New Product Diffusion Models in Marketing: A Review and Directions for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Vol. 54, No. 1, pp. 1-26, 1990.
Frank M. Bass, A New Product Growth Model for Consumer Durables, Management Science, Vol. 15, No. 5, pp. 215-227, 1969.
Frank M. Bass, Trichy V. Krishnan and Dipak C. Jain, Why the Bass Model Fits Without Decision Variables, Marketing Science, Vol. 13, No. 3, pp. 203-223, 1994.
Vijay Mahajan and Robert A. Peterson, Innovation Diffusion in a Dynamic Potential Adopter Population, Management Science, Vol. 24, No. 15, pp. 1589-1597, 1978.
Vijay Mahajan, Eitan Muller and Rajendra K. Srivastava, Determination of Adopter Categories by Using Innovation Diffusion Model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27, No. 1, pp. 37-50, 1990.
Gerard J. Tellis, A Critical Review of Marketing Research on Diffusion of New Products, in Naresh K. Malhotra (ed.) Review of Marketing Research, Vol. 3, pp. 39-80, 2007.
Douglas J. Tigert and Behrooz Farivar, The Bass New Product Growth Model: A Sensitivity Analysis for a High Technology Product, Journal of Marketing, Vol. 45, Fall, pp. 81-90, 1981.
Trichy V. Krishnan, Frank M. Bass and V. Kumar, Impact of a Late Entrant on the Diffusion of a New Product/Servic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37, No. 2, pp. 269-278, 2000.
Louis P. Bucklin and Sanjit Sengupta. The Co-diffusion of Complementary Innovations: Supermarket Scanners and UPC Symbols,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Vol. 10, No. 2, pp. 148-160, 1993.
Sachin Gupta, Dipak C. Jain and Mohanbir S. Sawhney, Modeling the Evolution of Markets with Indirect Network Externalities: An Application to Digital Television, Marketing Science, Vol. 18, No. 3, pp. 396-416, 1999.
John A. Norton and Frank M. Bass. 1987. A Diffusion Theory Model of Adoption and Substitution for Successive Generations of High-technology Products, Management Science, Vol. 33, No. 9, pp. 1068-1086, 1987.
Zhengrui Jiang and Dipak C. Jain, A Generalized Norton-Bass Model for Multigeneration Diffusion, INSEAD Working Paper, pp. 1-19, 2012.
Peter N. Golder and Gerard J. Tellis. Will It Ever Fly? Modeling the Takeoff of Really New Consumer Durables, Marketing Science, Vol. 16, No. 3, pp. 256-270, 1997.
Christophe Van Den Bulte and Gary L. Lilien, Bias and Systematic Change in the Parameter Estimates of Macro-Level Diffusion Models, Marketing Science, Vol. 16, No. 4, pp. 338-353, 1997.
David Schmittlein and Vijay Mahajan, Maximum Likelihood Estimation for an Innovation Diffusion Model of New Product Acceptance, Marketing Science, Vol. 1, No. 1, pp. 57-78, 1982.
V. Srinivasan and Charlotte H. Mason, Nonlinear least Squares Estimation of New Product Diffusion Models, Marketing Science, Vol. 5, No. 2, pp. 169-178, 1986.
Rudy Severns and Jack Armijos, MOSPOWER Applications Handbook, Santa Clara, California: Siliconix Inc., 1985.
Daisuke Satoh, A Discrete Bass Model and Its Parameter Estimation, Journal of the Operations Research Society of Japan, Vol. 44, No. 1, pp. 1-18, 2001.
Richard Eden, The World Market for Silicon Carbide & Gallium Nitride Power Semiconductors - 2013, Englewood, Colorado: IHS Electronics & Media,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