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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4 no.6, 2014년, pp.470 - 475
이상화 (Hyundai Motor Company) , 이현구 (Hyundai Motor Company) , 강석찬 (Hyundai Motor Company) , 김시웅 (Hyundai Motor Company) , 유동규 (Hyundai Motor Company) , 원광민 (Hyundai Motor Company) , 채금묵 (Hyundai Motor Company) , 이태휘 (Psylogic Inc.)
In the past, transmission error(T.E.) has been identified as one of the main sources of gear whine noise, which cause serious passengers irritation at high frequency. In this study, to identify the correlation of the T.E. and gear whine noise, a T.E. measuring system was developed. By comparing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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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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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OL(end of line)은 무엇인가? | 변속기 기어소음의 품질은 설계와 제작의 결과물이다. 대량생산이 요구되는 현 상황에서 변속기 불량품이 출하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품질 점검 시스템인 ‘EOL(end of line)’을 도입하여 전수 점검을 통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1). 그러나 이러한 EOL 시스템은 기어 단품의 불량이 있어도 최종 조립 후변속기 출하직전에 불량여부를 확인한다. | |
변속기 기어 화인 소음 발생 원인은 무엇인가? | 변속기 기어 화인 소음은 기어쌍의 불완전한 운동인 치합 전달오차가 자력기진원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며 이러한 치합전달오차를 줄이는 것이 기어 화인 소음을 저감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있다(2~4). 따라서 기어쌍간의 전달오차를 정확히 측정하여 스펙화할 수 있다면 기어 품질관리를 통한 변속기 소음을 안정화 시킬 수 있다. | |
변속기 소음을 안정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 변속기 기어 화인 소음은 기어쌍의 불완전한 운동인 치합 전달오차가 자력기진원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며 이러한 치합전달오차를 줄이는 것이 기어 화인 소음을 저감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있다(2~4). 따라서 기어쌍간의 전달오차를 정확히 측정하여 스펙화할 수 있다면 기어 품질관리를 통한 변속기 소음을 안정화 시킬 수 있다. |
Tarutani, et al., 1994, Analysis of Gear Transmission Error, Fisita International Congress at Beijing, No.945029, pp. 25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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