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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물과 미래 : 한국수자원학회지 = Water for future, v.47 no.2, 2014년, pp.104 - 107
초록이 없습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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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창조경제를 강조하고 있는 이유는? | 지속되는 경기침체에 정부는‘세계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원천은 혁신밖에 없다’며 새로운 부가가치, 일자리,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창조경제를 강조하고 있다. 그렇다면 위기의 농촌지역 경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 | |
우리나라 농가경제여건은 어떠한가 | 이러한 경기불황속에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농촌지역의 경제자립도 부분이다. 우리나라 농가경제여건이 갈수록 악화돼 농협경제연구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2년 기준 농가소득은 도시가구소득의 58% 수준이며, 농업소득의 비중은 줄고 농외소득 비중이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일보, 2013.10). | |
한국의 명품시장 규모가 20조원에 육박하게 된 배경은? | 금융감독원이 발표한‘명품업체 국내 매출 규모’에 따르면, 한국의 명품시장 규모는 20조원을 육박하며, FTA체결 이후 눈에 띄는 매출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제품품질의 우수성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점점 더 고가상품의 다양한 브랜드로 진화한 프리미엄화 하려는 소비심리를 움직인 것이라할 수 있다. 이미 온, 오프라인 시장을 막론하고 소비자들의 성향과 소비 트렌드, 제품 가격을 반영한 상품 판매 방식의 변화는 진화를 거듭한 지 오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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