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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농업특산품 브랜드화 및 명품화 원문보기

물과 미래 : 한국수자원학회지 = Water for future, v.47 no.2, 2014년, pp.104 - 107  

정승권 (주식회사 헥코리아) ,  정지원 (주식회사 헥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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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정부가 창조경제를 강조하고 있는 이유는? 지속되는 경기침체에 정부는‘세계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원천은 혁신밖에 없다’며 새로운 부가가치, 일자리,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창조경제를 강조하고 있다. 그렇다면 위기의 농촌지역 경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
우리나라 농가경제여건은 어떠한가 이러한 경기불황속에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농촌지역의 경제자립도 부분이다. 우리나라 농가경제여건이 갈수록 악화돼 농협경제연구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2년 기준 농가소득은 도시가구소득의 58% 수준이며, 농업소득의 비중은 줄고 농외소득 비중이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일보, 2013.10).
한국의 명품시장 규모가 20조원에 육박하게 된 배경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명품업체 국내 매출 규모’에 따르면, 한국의 명품시장 규모는 20조원을 육박하며, FTA체결 이후 눈에 띄는 매출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제품품질의 우수성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점점 더 고가상품의 다양한 브랜드로 진화한 프리미엄화 하려는 소비심리를 움직인 것이라할 수 있다. 이미 온, 오프라인 시장을 막론하고 소비자들의 성향과 소비 트렌드, 제품 가격을 반영한 상품 판매 방식의 변화는 진화를 거듭한 지 오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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