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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8 no.7, 2014년, pp.711 - 717
명노준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최낙삼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권현화 (메디소스플러스(주))
An accelerated ultrasonic fatigue test (UFT) was used for analyzing very high cycle fatigue (VHC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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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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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음파 피로시험은 무엇인가? | 초음파 피로시험은 20 kHz 내외의 정해진 주파수 영역에서 시험편의 공진으로 주기적인 응력을 시험편에 가하는 피로시험 방법이다. 피로시험 속도가 매우 빠르지만 그에 따라 고려할 사항도 많아진다. | |
반복하중에 의한 파손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 기계구조에서 사용되는 재료는 반복적인 하중을 받는다. 이러한 반복하중에 의한 파손은 인장강도 보다 휠씬 낮은 하중수준에서 발생한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기계의 수명이 길어지고, 항공기, 자동차와 같은 고속기계들이 등장하면서 기존의 피로한도 (Nf = 107 cycles) 이상의 사이클 영역의 피로파괴 연구가 필요하게 되었다. | |
피로파괴는 어떻게 구분하여 해석되는가? | 이에 따라 최근에 연구자들은 107 cycles 이상의 높은 영역에서 피로파손 거동을 연구하면서 기존의 피로한도에서의 피로파손 거동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래서 피로주기 영역과 파손거동에 따라서 저주 기피로(LCF, Low Cycle Fatigue, Nf = 104~ 105 ), 고주 기피로(HCF, High Cycle Fatigue, Nf= 105~ 107 ), 초고주기피로(VHCF, Very High Cycle Fatigue, Nf > 107 )로구분하여 해석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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