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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지 =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2, 2014년, pp.20 - 26
강정원 (신한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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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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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은 어떠한 요소로 구성되는가? | 창의성이 지능적 요소, 정의적 요소, 환경적 요소로 구성되어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잠재력을 계발한다는 점은 교육의 역할에 많은 가능성을 찾아볼 수 있다. 창의적 잠재성을 자극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고 지적요소로서의 지식과 지식의 사용방식을 가르치고 창의적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한다면 개인적 잠재력을 창의력으로 계발하여 차원 높은 삶을 추구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 |
스마트러닝의 예로는 무엇이 있는가? | 무선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는 스마트러닝이라는 새로운 교수방법을 출현시켰다. 구글어스, wiki 백과 등 다양한 교육용앱이 그 예이다. 증강현실, 3D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답사 및 가상체험이 가능하다. | |
인간의 창의성이란 무엇인가? | 호기심은 주변 환경에 대한 의문과 계속적인 질문을 제기하려는 성향이고, 근면성은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려는 성향을 의미한다. 종합하여 볼 때, 인간의 창의성이란 개인의 인지적, 정의적 특성을 이용하여 환경을 변화시키기 위해 새롭고 적절한 아이디어나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라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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