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17 no.4, 2014년, pp.33 - 44
To understand an educational curriculum at the national level is to check the status of the respective subjects involved. This study aimed at analyzing computer science education and educational curricula in Israel, a leader in fostering creative human resources, so as to suggest directions for com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이스라엘 교육이 ‘지식을 소비하는 교육’이 아닌 ‘지식을 생산하는 교육’으로 정의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스라엘 교육은 ‘지식을 소비하는 교육’이 아닌 ‘지식을 생산하는 교육’으로 정의된다. 소수의 의견보다는 다수의 의견인 공론을 중시하며,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두되를 사용하고 개발하는 교육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 |
이스라엘의 학교 종류에는 무엇들이 있는가? | 이스라엘은 학교의 종류를 네 가지로 구분한다. 이스라엘 학생 대부분이 다니는 공립학교(state school), 전통과 계율이 엄한 유태인 교육에 중점을 두는 공립 종교학교(state religious school), 아랍어와 아랍역사, 종교 문화에 중점을 두는 아랍 드루즈 학교(Arab and Druze school), 시민들이 자신들의 철학이나 신념을 반영하기 위해 세운 사립학교(private school) 등이다4). 사립학교는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외국인 학교와 유사하여, 외국의 교육과정을 학습하기 때문에 이스라엘 정부에서 제시하는 교육과정으로부터 자유롭다고 하겠다. | |
이스라엘 문화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이스라엘 교육이 다른 나라와 차별화되는 근거는 그들의 가치관과 문화에서 찾을 수 있다. 이스라엘 문화는 인간에 대한 존엄, 재능의 차이와 다양성의 인정, ‘자유’와 ‘자유인’에 대한 강한 의지가 특징이다. 그리고 이스라엘은 교육제도를 통해 기초과학을 활성화하고, 군사제도를 통해 엘리트 인재를 육성했다[11].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