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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3 no.4 = no.105, 2014년, pp.32 - 41
김소희 (영남대학교 건축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providing a systematic method of exterior, interior finish materials and color scheme for elementary school and the actual color plans of elementary schools in Busan was analyzed to support the study. As a powerful design tool, a finish materials and a color are very e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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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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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는 어떤 영향을 주는가? | 인간은 풍요로운 환경에서 풍부한 정서를 가지며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교는 학습을 위한 교육 공간 이외에도 생활공간으로서 학생들의 활동과 감수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 교육 시설에서의 감성 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고려와 디자인 접근이 필요하다. | |
인간은 어떻게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 | 인간은 풍요로운 환경에서 풍부한 정서를 가지며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교는 학습을 위한 교육 공간 이외에도 생활공간으로서 학생들의 활동과 감수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 | |
건축가의 마감 재료와 색채에 대한 설계 의도와 과정에 대한 고찰이 상당히 중요한 이유는? | 특히, 공간에 마감 재료와 색채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학생들의 교육환경에 시각적, 정서적 흥미와 애착을 유발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환경을 구성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프로젝트에서 애초 설계된 마감 재료와 색채는 시공과정을 통해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변화를 가진다. 따라서 건축가의 마감 재료와 색채에 대한 설계 의도와 과정에 대한 고찰은 상당히 중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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