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형 변형 축을 이용한 이미지 변형
Image deformation using freeform deformation axis 원문보기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7 no.10, 2014년, pp.1229 - 1238  

손의성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  최윤철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Yonsei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Various 2D Shape deformation techniques has been presented recently. Concerning intuitive control of deformation, gradient domain 2D deformation techniques have an advantage over FFD(Free-form deformation) approaches, since they can deform objects with less control points. However, semantic shape pr...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변형방식은 다양한 모양으로 구성된 객체들을 하나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구성하고 이를 조작하여 자유롭게 동작을 표현할 수 있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2D 변형 방식은 사용자가 쉽게 동작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볼 수 있으며, 또한 물리적인 실재감을 주는 변형의 품질과 효율적인 변형을 수행하는 문제도 함께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이다.
  • 본 논문에서는 freeform deformation axis(FDA)를 도입하여 이에 연결된 다양한 2D 모양과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변형하는 방식을 제안한다. FDA는 사용자에 의해 그려지며 다양한 굵기 속성을 가질수 있는 변형 구조이다.
  • 따라서 이와 같은 2D 변형 방식은 사용자가 쉽게 동작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볼 수 있으며, 또한 물리적인 실재감을 주는 변형의 품질과 효율적인 변형을 수행하는 문제도 함께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변형 조작의 효율성에 대한 사용자평가를 통해서 제안된 방법이 변형을 수행하는 과정을 기존의 대표적인 기하 기반 변형방식과 비교하고 평가결과에 대한 분석과 앞으로의 연구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에 의해 그려진 freeform deformation axis(FDA)에 기초한 2D 이미지/모양 변형 기법을 제안한다. 사용자는 객체가 실제 어떠한 의미상의 구조를 가지고 변형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개략적인 정보를 Curve형태로 제시하고 이 Curve를 토대로 만들어진 변형 구조를 사용하여 2D 이미지 변형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 본 논문에서는 자유곡선형태의 뼈대인 freeform deformation axis를 이용하여 2D 모양을 변형하는 기법을 제안하였다. FDA 기반 모양 변형기법은 변형의 구조가 되는 얇은 뼈대를 조작하는 방식으로 변형될 대상의 모양을 하나로 제약하지 않으며 다수의 모양으로 구성된 객체를 변형하는데 적합한 방식이다.
  • 제안된 방식에서 왜곡량은 세그먼트의 길이와 Laplacian 좌표 두 개의 로컬 속성으로 표현된다. 이어지는 장에서 본 논문은 이 두 개의 로컬 속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 후에 이를 어떤 방식으로 통합하는지 제시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2D 모양 변형과 조작은 무슨 기법인가? 2D 모양 변형과 조작은 이미지 편집이나 변형, 캐릭터 애니메이션 분야에 폭넓게 활용되는 기법이다. 이러한 기법들은 보통 계산비용을 낮추는 성능적인 측면과 높은 품질의 변형결과를 얻는 질적인 측면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2D 모양 변형과 조작 기법은 보통 어떤 측면에 주안점을 두고 있는가? 2D 모양 변형과 조작은 이미지 편집이나 변형, 캐릭터 애니메이션 분야에 폭넓게 활용되는 기법이다. 이러한 기법들은 보통 계산비용을 낮추는 성능적인 측면과 높은 품질의 변형결과를 얻는 질적인 측면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대부분의 기존 변형 기법들의 공통적인 접근은 전체 모양 자체를 하나의 단위로 보고 이를 변형하는 방식을 취하는데, 이는 단일 구조로 이루어진 모양의 변형에 대해서는 좋은 결과를 보이지만 여러 모양이 결합되는 상황이나 객체 내부의 변형 구조가 실제 형태와 다를수록 적용이 어려운 문제가 있다.
대부분의 기존 변형 기법의 장단점은? 이러한 기법들은 보통 계산비용을 낮추는 성능적인 측면과 높은 품질의 변형결과를 얻는 질적인 측면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대부분의 기존 변형 기법들의 공통적인 접근은 전체 모양 자체를 하나의 단위로 보고 이를 변형하는 방식을 취하는데, 이는 단일 구조로 이루어진 모양의 변형에 대해서는 좋은 결과를 보이지만 여러 모양이 결합되는 상황이나 객체 내부의 변형 구조가 실제 형태와 다를수록 적용이 어려운 문제가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21)

  1. J.P. Lewis, M. Cordner, and N. Fong, "Pose Space Deformation: a Unified Approach to Shape Interpolation and Skeleton-driven Deformation," Proceeding of SIGGRAPH '00, pp. 165-172, 2000. 

  2. H.B. Yan, S.M. Hu, R.R. Martin, and Y.L. Yang, "Shape Deformation using a Skeleton to Drive Simplex Transformations,"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Vol. 14, No. 3, pp. 693-706, 2008. 

  3. M. Alexa, D. Cohen-Or, and D. Levin, "Asrigid-as-possible Shape Interpolation," Proceeding of SIGGRAPH '00, pp. 157-164, 2000. 

  4. T. Delam'e, J.C. L'eon, M.P. Cani, and R. Blanch, "Gesture-based Design of 2D Contours," Proceeding of the 8th Eurographics Symposium on Sketch-Based Interfaces and Modeling, pp. 63, 2011. 

  5. O. Sorkine, D. Cohen-Or, Y. Lipman, M. Alexa, C.R. Ossl, and H.P. Seidel, "Laplacian Surface Editing," Proceeding of SGP '04, pp. 175-184, 2004. 

  6. T. Igarashi, T. Moscovich, and J.F. Hughes, "As-rigid-as-possible Shape Manipulation,"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Vol. 24, No. 3, pp. 1134-1141, 2005. 

  7. Y. Lipman, O. Sorkine, D. Levin, and D. Cohen-Or, "Linear Rotation Invariant Coordinates for Meshes,"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Vol. 24, No. 3, pp. 479-487, 2005. 

  8. K. Zhou, J. Huang, J. Snyder, X. Liu, H. Bao, B. Guo, and H.Y. Shum, "Large Mesh Deformation using the Volumetric Graph Laplacian,"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Vol. 24, No. 3, pp. 496-503, 2005. 

  9. Y. Weng, W. Xu, Y. Wu, K. Zhou, and B. Guo, "2D Shape Deformation using Nonlinear Least Squares Optimization," The Visual Computer, Vol. 22, No. 9, pp. 653-660, 2006. 

  10. K. Madsen, H.B. Nielsen, and O. Tingleff, Methods for Nonlinear Least Squares Problems, Technical Report Informatics and Mathematical Modelling, 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2004. 

  11. M. Muller, B. Heidelberger, M. Teschner, and M. Gross, "Meshless Deformations based on Shape Matching,"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Vol. 24, No. 3, pp. 471-478, 2005. 

  12. Z. Karni, D. Freedman, and C. Gotsman, "Energy-based Image Deformation," Proceeding of SGP '09, pp. 1257-1268, 2009. 

  13. R. MacCracken and K.I. Joy, "Free-form Deformations with Lattices of Arbitrary Topology," Proceeding of SIGGRAPH '96, pp. 181-188, 1996. 

  14. T. Igarashi and Y. Igarashi, "Implementing As-Rigid-As-Possible Shape Manipulation and Surface Flattening," Journal of Graphics, GPU, and Game Tools, Vol. 14, No. 1, pp. 17-30, 2009. 

  15. O. Sorkine and M. Alexa, "As-rigid-as-possible Surface Modeling," Proceeding of SGP '07, pp. 109- 116, 2007. 

  16. H. Guo, X. Fu, F. Chen, H. Yang, Y. Wang, and H. Li, "As-rigid-as-possible Shape Deformation and Interpolation," Journal of Visual Communication and Image Representation, Vol. 19, No. 4, pp. 245-255, 2008. 

  17. Z. Karni, D. Freedman, and C. Gotsman, "Energy-based Image Deformation," Proceeding of SGP '09, pp. 1257-1268, 2009. 

  18. M. Botsch and O. Sorkine, "On Linear Variational Surface Deformation Methods,"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Vol. 14, No. 1, pp. 213-230, 2008. 

  19. G. Celniker and D. Gossard, "Deformable Curve and Surface Finite-elements for Freeform Shape Design," Proceeding of SIGGRAPH '91, pp. 257-266, 1991. 

  20. S.F.F. Gibson and B. Mirtich, "A Survey of Deformable Modeling in Computer Graphics," Mitsubishi Electric Research LABboratories, 1997. 

  21. E. Sohn, J. Jeon, T. Park, S. Lim, Y. Choy, "A Two Layered Approach for Animation Sketching,"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2, No. 12, pp.1736-1744, 2009.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