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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열처리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heat treatment, v.27 no.6, 2014년, pp.281 - 287
천인범 (조선대학교 재료공학과) , 홍승표 (조선대학교 재료공학과) , 김정석 (조선대학교 재료공학과)
Microstructural and mechanical characteristics of Al-6Si-2Cu alloy for engine mount bracket prepared by gravity casting (as-cast) and die-casting (as-diecast) process have been investigated. For the microstructural characterization, the inductively coupled plasma mass spectrometry (ICP-MS), optic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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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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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강 재질을 이용한 엔진 마운트 브라켓의 단점은 무엇인가? | 엔진 마운트 브라켓은 엔진마운트가 엔진을 지지 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역할과 차체와 노면의 진동을 감쇠시켜 발생된 진동이 차량 전체에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사용되는 엔진 마운트 브라켓은 주강 재질을 이용하여 진동 및 충격으로 인한 균열 발생이 잦고 승용차의 경우 경량화 및 엔진 소음, 진동 발생의 문제로 인하여 대체품 제조기술 확립이 필요하다. 따라서 브라켓의 고유특성향상 외에 자동차 경량화를 위해 고강도 Al 합금을 개발하는 것이 절실한 실정이다. | |
엔진 마운트 브라켓은 어떤 역할을 하는가? | 엔진 마운트 브라켓은 엔진마운트가 엔진을 지지 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역할과 차체와 노면의 진동을 감쇠시켜 발생된 진동이 차량 전체에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사용되는 엔진 마운트 브라켓은 주강 재질을 이용하여 진동 및 충격으로 인한 균열 발생이 잦고 승용차의 경우 경량화 및 엔진 소음, 진동 발생의 문제로 인하여 대체품 제조기술 확립이 필요하다. | |
자동차의 유해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자동차 경량화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사회적 주요 이슈로 온난화와 에너지 부족 현상이 부각됨에 따라 차량 연비에 대한 구체적인 허용기준이 자동차 산업에서 제시되고 있다[1].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맞춰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은 세계 자동차 시장의 중요한 개발방향으로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따라서, 자동차의 유해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자동차 경량화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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