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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9 no.9, 2015년, pp.967 - 972
류승현 (Division of Public service audit & inspection, Navy Lieutenant Commander) , 정성영 (Department of Marine Engineering, Graduate school, Korea Maritime and Ocean University) , 오진석 (Division of Marine Engineering, Korea Maritime and Ocean University)
Because of recent interests in energy conservation and prevention of environmental pollution, research related to these topics is increasing. The U.S. Navy has started to study the HED (hybrid electric drive) system in order to improve the COGAG propulsion system's fuel efficiency in AEGIS destro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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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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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가 가지고 있는 이지스 구축함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 해군은 현재 총 3대의 이지스 구축함을 가지고 있다 (세종대왕함, 서애 류성룡함, 율곡 이이함). 위 함정은 미국의 DDG-51급 이지스 구축함의 Flight 2A 설계를 바탕으로 건조되었으며, COGAG 추진체계를 사용하고 있다. | |
높은 출력을 내는 GE의 LM2500을 COGAG 추진체계와 해군 함정에 주로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COGAG 추진체계에 사용되는 가스터빈은 GE (General Electric)에서 개발한 LM2500을 사용하고 있으며, 한 대당 25,060kW의 높은 출력을 낸다. 이러한 가스터빈은 다른 기타 추진장비에 비해 면적대비 출력이 매우 높으며, 구조상 디젤 엔진의 피스톤과 같은 상하 왕복운동이 없어 소음이 적게 발생하기 때문에 해군 함정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 | |
미군 해군 연료 소모량 중 이지스 구축함이 차지하는 비율은 얼마인가? | 전 세계적으로 연료비 절감,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가 야기되면서 선진 해군에서는 이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연구가 활성화되고 있다. 미군의 경우 해군 연료 소모량중 40%를 함정에서 소모하고 있으며, 특히 COGAG 추진체계를 채택한 DDG-51급 이지스 구축함은 전체 함정의 연료소모량 중 4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연료를 소모한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 해군에서는 DDG-51급 이지스 구축함의 COGAG 추진체계에 전동기를 추가하여 연료 소모량과 수중 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는 HED System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1][2]. |
J. T. McCoy, "Naval Energy Forum," Program Executive Office, http://www.dtic.mil/ndia/2011navy/McCoy.pdf, October 14, 2011.
B. H. Gully, Hybrid Powertrain Performance Analysis for Naval and Commercial Ocean-going Vessels, Ph.D. Dissertation,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USA, 2012.
D. Rummler, M. Zahzah, and G. Poole, "Hybrid electric drive evaluation for CG 47 class guided missile cruisers", Naval Engineers Journal, vol. 122, no. 2, pp. 67-77 2010.
G. Castles, G. Reed, A. Bendre, and R. Pitsch, "Economic benefits of hybrid drive propulsion for naval ships", Electric Ship Technologies Symposium, vol. 1, pp. 379-384, 2009.
T. McCoy, J. Zgliczynski, N. W. Johanson, F. A. Puhn, and T. W. Martin, "Hybrid electric drive for DDG-51 class destroyers", Naval Engineers Journal, vol. 119, no. 2, pp. 83-91, 2007.
D. McMullen and T. Dalton, "Hybrid electric drive enhancing energy security," BMT Organizations, http://media.bmt.org/bmt_media/resources/47/Dalton,%20MAST%20paper%20final%20oct%2031%20rev.pdf, Accessed October 6, 2015.
ASDNews, General Atomics Awarded Hybrid Electric Drive Contract, http://www.ga.com/general-atomics-awarded-hybrid-electric-drive-contract, Accessed July 13,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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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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