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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2 no.4, 2015년, pp.5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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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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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플랜트 공사에 적용되는 통합시스템의 복잡도가 증가할 시 발생하는 것은? | 1)하고, Fig. 2와 같이 해양플랜트 공사에 적용되는 통합시스템의 복잡도가 증가할수록 소프트웨어의 오류 발생 빈도는 증가하고 있다. 향후 선박 및 해양플랜트 통합시스템 소프트웨어의 복잡도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해상 시운전으로 대체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통합시스템의 고장 및 오작동을 테스트하기 위한 검증체계가 필요하다. | |
고부가가치 선박 및 해양플랜트는 무엇이 있는가? | 액화천연가스운반선(Liquefied Natural Gas Carrier, LNGC), 셔틀탱커(Shuttle tanker), 드릴쉽(Drillship)과 같이 고부가가치 선박 및 해양플랜트일수록 자동화에 대한 선주의 요구가 다양하게 변화(Fig. 1)하고, Fig. | |
HILS가 제공하는 기능은? | HILS(Hardware In-the-Loop Simulation)는 복잡한 실시간 시스템을 개발 또는 테스트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기법으로 HIL 시뮬레이션 또는 HIL 테스트도 같은 의미로 쓴다. 또한이 시뮬레이션 기법(Wikipedia 2015)은 시험 대상의 제어상태를 효과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제어할 복잡한 대상은 시험 및 개발에 동적인 시스템 모델을 동작함으로써 시험 대상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
ABS [INTEGRATED SOFTWARE QUALITY MANAGEMENT (ISQM)](2014)
Asgeir J. Sorensen [Marine Control Systems] (2013)
DNV [Offshore standard DNV-OS-D203: Integrated software dependent systems (ISDS)] (2012)
International Marine Contractors Association [DP station keeping incidents] (2012)
International Council on System Engineering [Systems Engineering Handbook] (2012)
International Marine Contractors Association(IMCA) [DP Station Keeping Incidents] (2012)
Wikipedia, https://ko.wikipedia.org/wiki/HILS
박준수 [해양플랜트, 조선 ICT 융합 산업진흥원 기반 구축 사업 타당성 조사] (2013)
(사) 한국선급 [HILS 적용분야: (사) 한국선급 녹색산업기술원 뉴스레터 2013-3호]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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