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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1, 2015년, pp.535 - 542
This study performs statistical analysis through a questionnaire in order to examine effects of shapes of beards on a formation of male image in male/female workers in their 30s-40s. The findings suggest that sensitive image response factor depending on the shapes of beards functions as an import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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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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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들은 헤어스타일 변화이외에 자신의 외모를 메이킹 방법은 제한적인데 최근 남자 연예인들은 어떠한 수단으로 이미지 메이킹을 하는가? | 현대 여성들은 자신의 이미지 메이킹을 하기 위해 얼굴에 메이크업을 하여 스타일링 하지만, 한국 기성세대인 30,40대의 남성들은 헤어스타일 변화이외에 자신의 외모를 메이킹 방법은 제한적이다. 그러나 최근 남자 연예인들이 얼굴의 이미지나 맡은 배역에 몰입을 높이기 위해 수염을 보조적인 수단으로 이용한다. 실제 연예인이나 모델의 경우 수염 형태를 다양하게 이용하며 분장효과를 주며, 구체적인 캐릭터로 시각화 되어 진다[3]. | |
사람의 외모는 어떠한 수단인가? | 사람의 외모는 자신이 연출하고 싶은 이미지로 표현하는 수단이며 타인의 이미지를 평가하는 수단이다. 이러한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은 사람의 이미지를 생각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영상, 얼굴의 생김새나 표정, 음성, 말씨, 대화를 할 때의 특이한 동작, 태도, 능력 등으로 모으면서 하나의 형체가 만들어 진다[1]. | |
이미지 메이킹이란? | 사람의 외모는 자신이 연출하고 싶은 이미지로 표현하는 수단이며 타인의 이미지를 평가하는 수단이다. 이러한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은 사람의 이미지를 생각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영상, 얼굴의 생김새나 표정, 음성, 말씨, 대화를 할 때의 특이한 동작, 태도, 능력 등으로 모으면서 하나의 형체가 만들어 진다[1]. 이러한 인상형성은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종합하여 특징을 통하여 타인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타인에 대한 전반적 느낌이나 생각을 전달하게 된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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