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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46 no.1, 2015년, pp.43 - 63
이현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 남영준 (중앙대학교 문헌정보학과)
Quality of the library service, because it is based on the subjective meaning of the user for a particular service, depending on the individual expectation level, can be divided between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Therefore, library services that are performed in public libraries also ultim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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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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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의 서비스 근간을 완성하는 자원은? | 도서관은 관종의 특성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서를 비롯하여 유무형의 콘텐츠를 의미하는 장서, 공간을 비롯한 시설 등을 확보하여 대 이용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도서관은 사서와 장서, 시설 등을 도서관 서비스 근간을 완성하는 자원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이 자원들은 도서관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 |
도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 도서관은 관종의 특성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서를 비롯하여 유무형의 콘텐츠를 의미하는 장서, 공간을 비롯한 시설 등을 확보하여 대 이용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도서관은 사서와 장서, 시설 등을 도서관 서비스 근간을 완성하는 자원으로 하고 있다. | |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도서관이 가진 근본적인 문제점은? | 한편 우리나라 도서관 당국은 도서관발전의 예산과 인력부족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갖고 있다. 또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인터넷과 같은 정보통신망의 발달로 도서관은 정교하고 개인화된 도서관 서비스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급증하기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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