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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스마트미디어저널 = Smart media journal, v.4 no.1, 2015년, pp.44 - 51
정다미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이충권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
온라인 커뮤니티는 개인과 개인 사이의 관계를 가지고 있는 사랑들 간에 존재하는 연결선으로 볼 수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는 웹 사이트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커뮤니티의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의 특성요인을 파악하여 커뮤니티에 대한 몰입과 사이트에 대한 만족도가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Online community can be regarded as connection lines among those who have relationship in general. The number of web sites that host online communities has been increasing internationally as attention towards the communities is on the rise. This research is to refine online community concept syste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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