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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17 no.4, 2015년, pp.117 - 129
박한힘 (계명대학교 패션마케팅학전공) , 김영인 (연세대학교 생활디자인학과)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changes and features of male consumers' life style and purchase tendency according to the change of Korean fashion market, and based on which to suggest the design for the 20s men as well as a proper distribution channel for it. Documentary research and investigation 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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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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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구매란 무엇인가? | 또한 직장 생활을 하는 성인 남성은 여성에 비해 사회활동 비중이 높아 사회생활에 있어서 의복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더해지고, 의복 기능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현대 남성들의 의복구매성향은 스스로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고 불필요한 구매는 과감히 줄이며, 나름대로 가치를 부여하여 자신이 원하는 것에 망설임 없이 집중 하는 ‘가치 구매’가 확산되고 있다(삼성패션연구소, 2003). 남성들은 여성들에 비해서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구매를 선호하고, 적극적으로 구매에 관련한 정보 등을 획득하는데 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이다. | |
남성복 스타일의 가장 큰 특징적 변화는 무엇인가? | 최근 남성복 스타일의 가장 큰 특징적 변화는 캐주얼웨어가 확장되고 있고, 편안하고 느슨해진 실루엣의 스타일들이 선호되고 있다는 것이다. 2000년대 이후 남성복 컬렉션에 나타난 패션 스타일들의 특징들을 조사한 선행 연구들에서도 이 같은 변화를 살펴볼 수 있다. | |
남성 소비자들의 의복구매성향은 어떠한가? | 또한 직장 생활을 하는 성인 남성은 여성에 비해 사회활동 비중이 높아 사회생활에 있어서 의복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더해지고, 의복 기능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현대 남성들의 의복구매성향은 스스로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고 불필요한 구매는 과감히 줄이며, 나름대로 가치를 부여하여 자신이 원하는 것에 망설임 없이 집중 하는 ‘가치 구매’가 확산되고 있다(삼성패션연구소, 2003). 남성들은 여성들에 비해서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구매를 선호하고, 적극적으로 구매에 관련한 정보 등을 획득하는데 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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